서로 다른 우리가 좋아 스콜라 꼬마지식인 15
김경화 지음, 권송이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로 다른 우리가 좋아]는 스콜라 출판사에서 출간된 책으로 스콜라 꼬마 지식인 시리즈의 열다섯번째(15)에 해당되는 책이에요. 하드 커버책이고 약 100페이지 내외의 책이에요.

 

 

 

 

목차가 따로 없이 이야기 속으로 바로 들어가는 데 [서로 다른 우리가 좋아]는 쌍둥이인 시우와 영우 남매의 학교 생활과 일상생활에서 겪는 다양한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어요.

 

전체적으로는 이야기가 연결되어 있지만 각 소제목별로는 다름에 대한 다양한 시각이 담겨져 있는 내용이에요. 하나의 소제목에 해당하는 내용이 끝이나면 뒤에 [영우의 생각 쪽지]와 [시우의 생각 쪽지]가 만화컷으로 그려져 있어요. 그러면서 시우와 영우는 쌍둥이이지만 똑같은 상황을 다른 시각에서 보고 있는 내용이 담겨져 있어요.









 

[서로 다른 우리가 좋아]는 쌍둥이이지만 서로 다른 시각과 견해를 가진 시우와 영우를 통해서 아이들이 학교생활과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다름과 차이 그리고 차별 등에 대한 내용을 우리 초등학교 아이들의 시점에서 바라볼 수 있도록 전개되는 책이에요.

 

장애인에 대한 우리 아이들의 생각, 차별을 받는다고 느낄때에 우리 아이들의 생각 그리고 누구나 자신만의 생각을 가지고 있고 모든 사람이 똑같지 않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것이 다같이 함께 살아가는 세상에 필요하다는 다양한 내용들을 담고 있어요.

 

뒷부분에는 각각의 소제목에서 나온 다양한 에피소드들에 관련된 평등, 차이, 차별 등에 대한 내용을 시우와 영우를 통해서 간략하게 정리를 해 놓은 부분이 있어서 마무리 단계로는 매우 잘 구성되어 있는 것 같아요.

 



 

[서로 다른 우리가 좋아]는 초등학교 저학년 교과서에 나오는 주제들 중에서 어린이가 알아야 할 기본 지식을 그림과 함께 배우고 호기심을 채울 수 있는 지식 정보책 시리즈 인 [스콜라 꼬마지식인] 책으로 정말 초등학교 저학년들에게 매우 유익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것 것 같아요.

 

우리 아이들이 앞으로 살아갈 글로벌 사회에서는 나와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어떻게 협력하면서 살아갈지가 관건인데 [서로 다른 우리가 좋아]를 통해서 다름과 평등 그리고 차이에 대한 내용을 아이들의 일상생활 속에서 함께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