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엄마 공부 7 습관 - 현직 초등교사가 알려주는 살아있는 명품교육
신은정 지음 / 머니플러스 / 2015년 9월
평점 :
품절


[강남 엄마 공부 7 습관]은 현직에 계신 초등학교 선생님이신 신은정 선생님께서 쓰신 책으로 머니플러스 출판사에서 출간된 책이에요.

 

 

서평을 위한 책들을 많이 받아보긴 했지만 저자께서 직접 친필로 책에 글을 써서 보내주신 책을 받아본것은 처음이었어요. 제 이름이 적혀있고

"책을 잡고 읽으실 동안은 재미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예쁜 아이와 늘 행복하시길 기도하겠습니다" 라는 멘트가 적혀 있어요. 정말 선생님께서 학생에게 보내는 책처럼 멘트까지 달아주셔서 감동이었어요.

 

 

[강남 엄마 공부 7 습관]은 서문에서도 밝히고 있지만 강남에서 엄마들이 수학은 어떤 학원을 다니고 영어는 어떤식으로 공부하는지를 알려주는 책은 아니에요. (저도 처음에는 그런 학습법이 나와 있는 책인 줄 알았어요) [강남 엄마 공부 7 습관]은 기존에 강남 엄마들에 대한 일반적인 편견에 반하는 강남엄마들의 진가를 보여주면서 강남엄마들이 정말로 아이들에게 어떻게 하는지를 학교 교육현장에서 교사로서 보고 느낀 점을 이야기하고 있는 책이에요.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앞 부분은 우리가 그동안 매스컴이나 책으로 만났던 강남엄마들이 아닌 강남 엄마들의 다른 모습을 선생님의 학교 생활 속에서의 에피소드로 보여주고 있어요.








 

 

처음 1장과 2장을 읽으면서 그동안 제가 알고 있었던 아이를 쉴틈없이 학원으로 날라주면서 끼니도 대충 차에서 해결하면서 아이들의 주위를 맴도는 헬리콥터맘이 아닌 정말 이런 엄마들도 있구나 할 만큼 마음이 따뜻한 강남엄마들이 있다는 사실에 조금 놀랐어요.

 





 

 

3장에는 정말 이 책의 제목처럼 강남 엄마들의 공부에 관한 7가지 습관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있어요.

 

1. 아이의 미래를 위해 다각적인 시각을 가진다.

2. 냄비형 엄마 대신 뚝배기형 엄마가 된다.

3. 아이의 성향에 맞는 맞춤식 교육을 한다.

4. 학부모 공개수업은 무조건 참석한다.

5. 아이와 함께 알림장을 확인하는 습관을 가진다.

6. 악기든 운동이든 즐길 거리를 만들어 준다.

7. 아이의 이름이 들어간 책으로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한다.

 

이 부분을 읽으면서 제가 현재 실천하고 있는 일이 3가지나 된다는 사실이 좀 뿌듯했다고나 할까요???

4번, 5번, 6번.

 

그리고 마지막 아이가 학교에서 해오는 많은 자료들을 버리지 말고 정리해서 아이의 역사가 담긴 책으로 만들어주는 방법은 처음이지만 많이 신선했어요. 저도 아이가 초등학교 1학년때부터 쓴 일기장 독서장등 활동지를 가지고는 있지만 책으로 만든다는 생각은 못해본것 같아요. 꼭 만들어 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3장이 끝난 후에는 아이의 경제교육에 대한 내용도 부록으로 담겨 있어요.















 

 

[강남 엄마의 공부 7 습관]을 읽으면서 그동안 육아서를 읽으면서 배웠던 내용들도 있고 새롭게 알게된 내용들도 있어요. 그러면서 정말 강남에 살지는 않지만 강남엄마가 된다는 것은 지역적인 문제가 아니라 아이의 관심을 알고 아이의 흥미를 알고 그것을 잘 할 수 있도록 엄마 스스로가 자신의 삶에 만족을 하면서 아이에게 모범을 보여야 가능하다는 일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어요.

 

[강남 엄마의 공부 7 습관]은 초등학교를 둔 엄마라면 단지 강남에서의 공부 습관이 아닌 정말 한국에서 초등학생을 키우는 엄마로서 알아야 할 공부 습관 그리고 교육 철학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꼭 읽어보시라고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