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만 따라하면 Phonics 세트 - 전2권
신수정 지음 / 디딤돌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어린이집에서 주 2회 영어 수업을 들었지만 초등학교 1학년인데도 파닉스가 거의 되지 않아서 1학기 동안 조금씩 나름 엄마표로 공부를 했습니다. 그러다가 [21일만 따라하면 Phonics 된다] 시리즈를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Phonics, Reading, Listening, Writing, Voca, 단어가 문장이 된다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제 조금 파닉스를 알고 있는 중이라 [21일만 따라하면 Phonics 된다]를 시작하였습니다.

 

[21일만 따라하면 Phonics된다] 책은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아이에게는 분량적으로 매우 좋습니다.

하루에 2페이지 즉 1장을 하는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 잘 듣고 큰소리로 따라하기

B. 챈트를 잘 듣고 큰소리로 따라하기

C. 알파벳의 대문자와 소문자를 따라쓰기

D. 빈칸을 채워 단어를 완성한 후 큰소리로 읽기

E. 챈트를 잘 읽고 큰소리로 따라하기

 

 

구성을 보면 쓰기보다는 CD를 듣고 따라하는 부분이 많아서 아이들이 영어에 대한 부담을 조금은 줄여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8일째가 되면 앞에 배웠던 알파벳들을 다시 한번 Review를 하게 되어 있습니다.

 

13일째가 되면 거의 2주일 동안 공부한 습관이 있다고 느껴서인지 갑자기 분량이 3장 (6쪽으로) 늘어납니다.

여기서 분량이 너무 늘어나서 아이가 조금 힘들어 할때 저는 약간 분량을 줄여주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기존 1장(2쪽)과 1쪽 또는 2쪽을 더하는 것으로 해서 분량을 줄여주었습니다. 아이의 상태에 따라 분량은 조절 하셔도 될듯합니다.

 

그리고 Phonics책에는 부록으로 Mini book 책이 있는데 오려서 조그마한 영어 책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저희딸은 기본책보다 그 조그마한 Phonics 미니북을 더 좋아하더라구요.

 

 

 

뒷부분에 보면 그동안 배운 알파벳을 가지고 게임을 할 수 있는 Play Game 이 있어서 중간 중간에 아이가 잘 따라하는지를 Game을 같이 하면서 확인하고 복습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아직 21일을 모두 체험해 보지는 못했지만 조금씩 매일 영어를 하고 있고 이렇게 하다보면 습관이 될것 같아서 저희 딸에게는 좋은 책인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