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뜻 - 오늘 여기서 그 분을 위해, 증보판
제럴드 L. 싯처 지음, 윤종석 옮김 / 성서유니온선교회 / 2004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저자가 말하는 하나님의 뜻은 내가 희미하게 알고 있었던 하나님의 뜻과는 전혀 다른 것이었다. 나는 그동안 전통적 접근방식으로 하나님의 뜻을 이해했었다. 전통적 접근방식이란 하나님이 우리를 위한 모든 길을 구체적으로 정해놓으셨으며 우리는 하나님이 정해놓으신 그 한 가지길을 찾아 나아가야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내가 결혼해야 할 사람은 하나님이 정해 놓으신 딱 한 사람과 해야하며, 나의 직업은 하나님이 선택하신 그 길로만 가야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 방식에는 많은 문제점이 있다. 한 가지 예로 만약 우리가 하나님이 정해놓으신 그 길을 가지 않았을 때는 우리는 벌을 받는 것인가? 아니면 하나님의 뜻이라고 생각해서 선택했지만 내가 생각한 것과는 다른 방향으로 환경이 흐른다면 그래서 내가 그 환경에서 힘들어한다면 하나님이 잘못되신 것인가?  진정한 하나님의 뜻은 우리가 그의 뜻과 의를 구하면서 선택하는 그 모든 선택이 우리의 삶에 대한 하나님의 뜻이 된다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지금, 내가 하나님을 얼마나 사랑하고 의지하며 일하고 있느냐이다. "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뜻은 지금 그분과 그분의 능력을 의지하는 것이다."


 만약 하나님이 명확하다면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에 눈이 멀어 없는 자 같이 될 것이다. 하나님은 일부러 자신을 조금씩 감추시는 데 이는 우리를 강요하시려는 것이 아닌 우리에게 움직일 수 있는 공간과 반응할 수 있는 자유를 주신다. 당신을 어떻게 대할 것인지 우리 스스로 선택하게 하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