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깐만 기다려 줘! - 큰 고슴도치와 작은 고슴도치 이야기 베스트 세계 걸작 그림책 18
브리타 테큰트럽 지음, 김서정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했습니다. *

 

볼로냐 라가치상 2회 수상 작가

브리타 테켄트럽이 들려주는

큰 고슴도치와 작은 고슴도치 이야기

 

 

글·그림 : 브리타 테켄트럽

출판사 : 주니어RHK

 


 

늦은 오후였다.

큰 고슴도치와 작은 고숨도치는 집으로 가는 중이었다.

해는 하늘 나지막이 걸려 있고,

저무는 햇살이 나뭇잎 사이로 비쳐 들었다.

 

"잠깐만 기다려 줘, 큰 고슴도치야!"

 

작은 고슴도치가 말했다.

큰 고슴도치는 멈춰 서서 뒤를 돌아보았다.

 

"해가 다 내려갈 때까지 같이 기다려 줄래?"

 

작은 고슴도치가 물었다.

둘은 풀밭에 나란히 앉아 기다렸다.

오래오래, 해가 하나도 안 보이게 될 때까지 기다렸다.

 

"이제 갈가, 작은 고슴도치야? 늦었어."

 

큰 고슴도치가 말했다.

 


 

조금 더 걷다가 작은 고슴도치가 외쳤다.

 

"잠깐만 기다려 줘, 큰 고슴도치야!"

 

이번에는 달이 떠오를 때까지 기다렸다.

둘은 아름다운 꽃들이 피어 있는 들판을 지나게 되었다.

 

"잠깐만 기다려 줘, 큰 고슴도치야! 무슨 향기가 나는 것 같아."

 

둘은 오랫동안 서서 들판의 풀꽃들에서 나는 달콤한 꽃향기를 맡았다.

 


 

조금 가다가 작은 고슴도치가 외쳤다.

 

"잠깐만 기다려 줘, 큰 고슴도치야! 이 소리 들려?"

 

큰 고슴도치와 작은 고슴도치는 부우우엉 소리를 따라

부엉이를 보러 가서 잘 자라고 손을 흔들고,

커다란 구름이 달을 덮자 달이 하늘에 다시 환히 비칠 때까지 기다리고,

작은 연못을 지날 때 물고기들이랑 개구리들한테 잘 자라고 인사하느라 멈췄다.

그 후에도 계속 작은 고슴도치는 큰 고슴도치에게 기다려 달라고 했다.

 

.

.

.

 

언제 읽어도 좋은 그림책이지만,

큰 고슴도치와 작은 고숨도치 이야기 잠깐만 기다려 줘는

잠자기 전에 보기 참 좋다.

자자고 누우면 이러저러 얘기를 나누고 싶어

시간 가는 줄 모르는 아이의 모습과

고슴도치의 모습이 많이 닮아 있기 때문이다.

모든 순간순간을 즐기기에 소중하지 않은 시간이 없다.

바쁜 하루의 일상을 끝내고

아이도 엄마와 누워 함께 얘기할 수 있는 그 시간을

자꾸만 늘리려고 한다.

그 시간이 엄마에게도 아름다운 시간이지만

고슴도치들이 집에 도착해야 하는 것처럼

우리도 잠을 자야 새로운 날을 위한 힘을 비축할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아름다운 자연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그림책은 꼭 보고 자야한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