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당해라, 몰리 루 멜론 I LOVE 그림책
패티 로벨 외 지음,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지원받아 작성했습니다.]


당당해라, 몰리 루 멜론


글 : 패티 로벨 / 그림 : 데이비드 캐트로

출판사 : 보물창고


낯설고 새로운 환경에서 불안을 느끼거나

자신감이 부족해 의기소침한 아이들에게 권할 만한 그림책




몰리 루 멜론은 강아지보다 쪼끔 키가 컸어요.

1학년 중 제일 작은 여자애였죠.

하지만 몰리는 신경 쓰지 않았어요.

할머니께서 늘 말씀하셨거든요.

"위풍당당하게 걸으렴. 그럼 세상이 널 우러러볼 거야."

몰리는 그렇게 했어요.




몰리 루 멜론은 꽤 심하게 튀어나온 뻐드렁니를 갖고 있었어요.

그 위에 동전을 쌓을 수 있을 정도로요.

몰리 루 멜론은 괴상한 목소리를 갖고 있었어요.

마치 왕뱀에게 옥죄인 황소개구리가 내는 소리 같았지요.

하지만 몰리는 신경 쓰거나 개의치 않았어요.

할머니께서 늘 말씀하셨거든요.

"활짝 웃으렴. 그럼 세상이 너와 함께 웃을 거야."



몰리 루 멜론은 새 동네로 이사를 하게 됐어요.

그리고 새 학교로 전학을 가야 했어요.

처음 학교에 간 날, 체육 시간에 로널드 더킨이 몰리를 보고

"꼬맹이 새우!"라고 놀렸어요.

둘째 날, 로널드 더킨이 몰리를 보고 "뻐드렁니 비버!"라고 놀렸어요.

몰리 루 멜론은 동전들을 꺼내어,

앞니 위에 열 개나 쌓아 올리고는,

함박웃음을 지었어요.

아이들은 모두 기뻐하며 웃었지만,

로널드는 참 바보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

.

.

작은 키에 뻐드렁니, 유별난 목소리,

한눈에 봐도 기묘한 몰리 루 멜론.

그렇지만 할머니의 말씀에 따라 부끄러워하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

아주 씩씩하고 즐겁게 자신의 결함을 재능으로 변모시키기까지 한다.

그런데 전학을 가서 못된 심술꾸러기를 만나게 된다.

위기를 맞은 몰리 루 멜론이 심술꾸러기를 대처하는 방법은

무척이나 우아하며 현명하다.

긍정적이고 따뜻한 마음이 이루어낸 결과이다.

,

꼭 배우고 싶다.


그림과 색감이 무척 과장되게 표현된 그림책이다.

그래서 처음에는 기괴한 몰리 루 멜론의 모습에 놀랐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밝고 쾌활한 몰리 루 멜론의 신나는 날들을 보니

친구가 되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로 매력을 느꼈다.

역시 사람은 외모로 판단해서는 안된다는 점.

또한 누구나 결함이 있기 마련이다.

그 단점만 가지고 부정적으로 생각한다면

인생이 얼마나 불행하겠는가.

장점에 집중하고 단점도 장점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면

진정 행복한 사람이 될 것이다.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며 진정으로 자기답게 사는 지혜,

우리 딸도 꼭 가지길 바란다.

물론 본보기인 엄마도 그 모습을 노력할 것이고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