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의 빈틈을 채우는 지식백과
트레이시 터너 지음, 김보은 옮김 / 달리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식의 빈틈을 채우는 지식백과
- 263가지 흥미롭고 놀라운 지식의 세계 


글 : 트레이시 터너

그림 : 캐롤라인 설메즈

출판사 : 달리




지리, 역사, 인체, 동물, 우주 등 세상의 지식을 한 권에 재미있게 담은 책이다.

평소에 궁금했던 것, 알고 보니 놀랍고 재미있는 것들이 잔뜩 들어있다.

여기에 몇가지 소개하고자 한다.


방귀에 관한 사실

- 방귀는 대게 냄새가 없단다.

냄새 나는 방귀는 1%도 안 된다는 사실,

그러나 우리가 알고 있는 방귀는 냄새가 아주 지독하다. ㅋㅋㅋ

어른이 하루 평균 뀌는 방귀는 풍선 하나를 채울 수 있단다. ㅋㅋㅋㅋㅋ
 


수염 길이가 1.4미터나 되는 사람이 있었다는 사실에 재미있어 하는 딸~

왜냐면 지금 자신의 키보다도 수염이 더 길었다니 그럴 수밖에.

그러나 안타깝게도 이 사람은 이 수염을 밟아 넘어져서 죽었단다. ㅜ_ㅜ

좋은 운으로만 살 수는 없지만 끔찍하게 나쁜 운은 피하며 살길 바란다.

 


뱀띠 딸은 뱀에 관심이 많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뱀을 두려워하는 이유는 무시무시한 독 때문이다.

치명적인 뱀 8종 - 톱비늘 북살무사, 인도코브라, 우산뱀,

러셀살무사, 인랜드 타이판, 킹코브라, 블랙맘바, 페르드랑스.

이 뱀들을 실제로 만나서 위험에 빠지는 일이 없기를!


그 외에 또 재미있었던 것들을 적어보자면,

13권의 별난 책 제목이다


1. 직접 만드는 아름다운 관

2. 사람을 먹는 것은 잘못이다

3. 개털로 뜨개질하기

4. 당신의 대변이 알려 주는 것

5. 큰 배를 피하는 방법

6. 다람쥐를 이기는 방법

7. 다이너마이트로 농사 짓기

8. 나무와 대화하기 : 식물 초능력자의 채소, 꽃, 나무와의 인터뷰

9. 치즈 문제 해결 비법

10. 좀비 너구리와 킬러 토끼

11. 두더지가 당신에게 말해 줄 수 있는 것

12. 기독교 예술과 버섯

13. 감자의 역사와 사회적 영향력


위 책은 미국에서 실제로 출판되었고, 살 수 있는 책도 있단다.

개인적으로 나무와 대화하기가 궁금하다.

인터뷰를 했다니 그저 놀라움! ㅎㅎㅎ


이런 재미있는 이야기 말고도 진짜 필요한 지식도 많이 실려있다.

매우 유명한 노벨상 수상자, 대기권 5개층, 원소 118개 목록 등이 그것이다.

알고 싶었던 것들, 생각지도 못하게 알게 돼서 놀라운 것들,

알아두면 쓸모 있는 것들,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보느라 시간 가는 줄 모르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