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로 할 때 말 좀 합시다 - 딱 한 마디로 상대를 사로잡는 목소리의 기술
정유안 지음 / 센세이션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딱 한 마디로 상대방을 사로잡는 목소리의 기술


좋은 말로 할 때 말 좀 합시다


저자 : 우주공무원 (정유안)

출판사 : 센세이션


"말에 뼈가 있다?

No.

목소리에 뼈가 있다."


 

 

말에 뼈가 있는 것처럼 느껴지게 한 것은 상대의 목소리 때문이었다고.

다시 말해 '말에 뼈가 있다'가 아니라

'목소리에 뼈가 있다'란 말씀.


결국 상대방을 화나게 하고 기쁘게 하고 행동하게 하는 것은 모두 목소리 때문이야.

말의 영향력도, 말에 대한 신뢰성도 목소리에서 나와.


유튜브를 켜고 스타 강사들의 강연을 들으면서

그들의 목소리가 어떤지 주의해서 들어봐.

그들의 목소리엔 신뢰가 있고 긍정이 있고 확신이 있어.

목소리에 뼈가 살아있어.


같은 말을 했더라도 목소리에 살기가 실려 있었다면

상대방은 움찔했을 거야.

혹은 목소리에 신뢰감이 있었다면 상대방은 그 말을 눈여겨 들어

변화하려는 시도라도 했겠지.

결국엔 다른 결과,

더 나은 결과를 가져왔을 거야.


- 10~11쪽에서 


문제는 형의 논문의 내용이 아냐!

문제는 바로 발표 방식이야.


매일 아침 강당에 나가서 빈 객석 맨 뒷자리를 보며

이렇게 말하는 거야.

나는 멍청하긴 해도 바보는 아냐!


이 말을 형의 발표에 적합한 볼륨에 도달할 때까지

크고 분명하게 반복하는 거야. 


- 54쪽에서

 


밖에서 어떤 일이 있었든 간에 마이크 앞에 서는 순간에는

가장 편안해야 해.

목소리에는 지금 신체 상태, 마음 상태가 거울처럼 드러나기 때문이야.


- 75쪽에서


내가 지난 11년간 하루도 빠짐없이 해온 발음 연습 방법이야.


거짓말 같겠지만 난 매일 아침 배에 힘을 강하게 주고

이 모든 발음을 발성하며 연습해.

단 하루도 빠지지 않고 매일 이 과정을 반복해.

발성이 좋아지는 것은 물론

발음까지 정확해져.


좋은 발음은 널 스마트하게 보이게 해서

말하는 내용에도 신뢰감을 더하게 돼.


팩트를 더 팩트처럼 말 할 수 있게 하는 비밀이 여기

'발음'에 있어.


- 157~158쪽에서

 



웃는 얼굴에 침 뱉지 못한다는 속담이 있어.

반대로 화난 표정을 마주보고 웃는 것도 쉽지 않아.

까칠한 여행객에게 부드럽게 말을 건넬 종업원은

많지 않은 거야.

있다면 분명 그 사람은 성공할 사람이고.

그러니 행복한 여행을 마치고 싶다면,

친절과 사랑을 자주 경험하고 싶다면

먼저 자신의 목소리부터 체크해야 해.

지금 네 목소리와 같은 하루를 보내게 될 것은 분명하니까.


- 272쪽에서


.
.
.

 

광고 성우 우주공무원,

삼성, 엘지, 벤츠, 아우디 등

수많은 광고 속에서 그의 목소리를 들었다.

가장 트렌디한 분야로 손꼽히는 광고업계에서

그를 선택한 이유는 단지 목소리가 좋지 때문이 아니다.

소비자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있어

기업의 니즈를 만족하게 하는 목소리의 능력자이기 때문이다.


나도 어려서부터 키워 온 꿈 중 하나가 성우였다.

꿈의 시작은 단순했다.

주위 사람들에게 목소리가 듣기 좋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이다.

하지만 나는 목소리로 돈벌이를 못 하고 있다.

자신감도 없을 뿐더러

발음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알았지만

그 어떠한 노력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목소리가 가진 힘에 대해서는 많이 느꼈다.

내 목소리는 나를 대표하기에

늘 자신이 없어서 엥엥 거린다.

상대가 듣기 싫은 건 당연지사.

그래서 말수가 줄고 꿈과는 더욱 멀어졌다.


꼭 꿈을 이루기 위해서가 아니라

내 인생을 내 하루를 밝게 하기 위해서

나는 이 책을 읽어 보게 됐다.


지금의 목소리와 같은 하루를 매일 생각하며

내가 원하는 하루에 적합한 목소리와 말투를 연습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