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예비 초등 학교생활 - 6~7세, 하루 한장으로 시작하는 초등 학습 하루 한장 예비 초등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초중고 교육전문출판사 미래엔에서 만든 하루한장 시리즈 중 예비초등 - 학교생활을 리뷰해 볼까 해요!
저는 첫째 아이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 불안+초조 한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유치원 울타리 안에서만 지내던 일콩이가 과연 학교라는 좀 더 큰 사회에서 학교 시스템에 잘 적응하고 있을지,
교우관계는 어떨지, 생활하는데 어려움은 없을지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에요
이건 비단 저만의 걱정은 아닐 거라 생각합니다.

입학을 약 100일여를 앞두고 초등학교생활 적응에 워밍업을 할 수 있는 좋은 교재를 만나게 되어 아이와 함께 풀어보았어요

맘에 쏙 드는 보라색 표지를 넘겨보면 주 5일을 8주 동안 공부할 수 있는 학습 계획표에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하루 한 장씩만 쏙 골라 할 수 있어 부담이 없으리라 생각되네요!




한 장을 넘겨보면 하루한장 시리즈의 전 과정 목록을 살펴볼 수 가 있어요! 저 같은 경우는 어느 한 출판사의 교재가 맘에 들면 그 출판사의 교재만 파는 성향인데 이번 미래엔-하루한장 예비 초등 '학교생활' 교재를 만나보게 되면서 남은 과목도 한 번쯤 만나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음은 하루 한 장씩 문제지를 풀면

첫 장 우측 하단에 '기차 창문'그림이 있는데 그걸 가위로 잘라 붙이도록 되어있어요~

아직 당근이 필요한 예비 초1에게는 학습을 마무리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재미가 추가되어 아이가 너무 좋아하리라 생각되고 실제로 일콩이는 너무나 재밌게 붙였답니다~



하루한장 시리즈의 구성은 타 문제집과는 차별화가 되어있어요

표지를 열어보면 포켓 박스가 있는데 그 안에는 40일차의 문제지가 있어요

순서대로 하나씩 뽑아서 푸는 방식이죠!




저는 1주 차 4일 자의 학습지를 꺼내보았어요 '책가방을 스스로 싸요'라는 주제네요!






문제의 난이도는 상당히 쉬운 편이에요 저는 일콩이가 다른 과목들을 공부하고 머리를 식히기 위한 시간에 하루 한 장 예비 초등학교생활 문제지를 활용하기로 했어요~

실제 일콩이도 너무나 거워하며 어렵제 않게 풀었어요~





맨 마지막 장 하단에는 당일 공부는 어땠는지 스스로 평가도 할 수 있네요!

아주아주 즐거웠다는 일콩이에요!



보라색 표지의 답안지 또한 문제지를 활용하는 학부모들이 쉽게 이해하고

아이들에게 설명해 줄 수 있게 되어있어 더욱이 더 만족스럽답니다~^^





말씀드린 듯 초등학교 입학이 100일정도 남아있는데 그중 딱 절반의 시간을 할애하여

미래엔 - 하루한장 예비초등 시리즈 중 '학교생활' 문제집을 풀어본다면 더욱이 더 낯선

학교생활에서 친숙함을 느끼고 적응할 수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이 글을 보시는 예비 초등 부모님들도 아이들에게 문제집을 접해 볼 수 있는 시간을 주신다면

분명 값진 시간이 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