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의 시대가 온다 - 빅데이터를 움직이는 개인들이 온다
인터브랜드 지음, 박준형 옮김 / 살림 / 2015년 2월
평점 :
최근 몇년간 빅데이터라는 말을 많이 접하고 있던 터라 실제로 내가 일하는 분야에서
빅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궁금했었는데 이 책을 읽으며 그러한 궁금증이 많이
해소되었다.
특히 특정분야에 한정된 것이 아니라 의류, 자동차, 항공, 은행, 소매업 등등 다양한 분야의
실제 사례들과 현장 속 이야기를 간접적으로나마 접할 수 있어 관련 지식이 없더라도
이해하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었다.
최근 몇 년사이 SNS로 브랜드에 대한 자신들의 의견을 표출하고, 실질적인 매출과 홍보에도
영향을 주는 경우가 늘면서 개인화, 맞춤화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지만 단순히
주먹구구식으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는데 급급하는게 아니라
자신들만의 브랜드가치를 유지하면서 새로운 가치를 제시해 줄 수 있어야 한다는 걸 배울 수 있었다.
그런 점에서 몰스킨과 치넬리 브랜드 사례가 인상깊었다
꼭 마케팅 관련 종사자가 아니더라도 자신의 분야에서 고객들에게 좀더 가치있는 제품/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매출을 증대시키고 싶은 사람이면 한번쯤 읽어보길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