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일하는 기술 - 인공지능은 어떻게 일이 되는가: 메타버스, NFT, 자율주행 결국 이 모든 것은 인공지능이다
장동인 지음 / 한빛미디어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AI로 일하는 기술 도서를 읽으면서 그동안 아 그래 인공지능! 요즘 메타버스 이야기 많이 들리지! 제페토! 로블록스! 이렇게 어디서 보고 듣고 얄팍하게 아 그런것들이 요즘 화제지 미래기술이여 이러고 있던 얄팍한 지식이 꽉 채워지는 시간이었어요.


이 책은 인공지능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들도 어렵지 않게 아 인공지능은 그런거였구나!하고 이해할 수 있게 쓰여져 있어요. 


책 이름만 봤을때는 너무 전문도서 아닌가 싶기도 했는데, 엄청난 이슈였던 알파고의 뒷 이야기 등 흥미있는 이야기들도 중간중간 들어가 있어서 책이 잘 읽혔음!


특히나 미래엔 인공지능으로 다 될걸? 이라는 말을 어디서 많이 듣긴 했는데, 이런 인공지능을 공부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관련 어떤 직업들이 있는지, 영화에서 처럼 인공지능이 발달하면 진짜 내 직장을 잃게될지 등과 같은 현실에 밀접한 내용들이 하나 같이 알차더라고요.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인간으로써의 역량을 잘 키워봐야겠네 싶었습니다...ㅠㅠ


​정말 어릴때 상상하던, 영화에 나오던 그런 인공지능의 시대가 엄청나게 가까워졌구나 이제 현실이구나 싶은 지금 내가 살고 있는 이 시대, 앞으로 인공지능 시대에 나는 어떻게 일을 하고 그 기술을 어떻게 대해야 할것인지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이 배우고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인공지능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현재의 인공지능 기술은 어떤 수준까지 왔는지 궁금한 현대인들이 꼭 한 번 읽어보면 좋을것같은 책으로 추천할 만한 책 같습니다.



** 본 리뷰는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리뷰어 활동으로 도서만을 제공받아, 리뷰어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 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