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재구성과 수업 디자인
윤성한 지음 / 교육과학사 / 2016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교 교사로서 10년 넘게 교사 생활을 하며 주어진 교육과정만 수동적으로 가르쳤던 내게 다시 한번 교사로서 능동적 자세를 되찾아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게 해준 책이다.

그동안 주로 교사들에게 인기있는 책들이 좀 좁은 시각에서 어떤 활동을 수업시간에 할지에 대해서 다루는 경우가 많았다면 이 책은 좀 더 큰 시각에서 교과 간의 벽도 허물고 융합적으로 교육과정을 새로 만들어낼 수 있는 부분까지 다룬다. 왜 교육과정을 재구성해야하는지, 구체적으로 어떤 기준에 따라 어떻게 해야할지 친절하고 자세하게 알려주는 구성도 좋다.

나도 내년부터는 한번 시도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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