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포에버 - 25세의 신체로 영원히 젊고 건강하게
마크 하이먼 지음, 황선영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크 하이먼글/세종서적 출판

<영 포에버>-25세의 신체로 영원히 젊고 건강하게 책이 출간 되었네요.

젊음을 유지하는 방법일까 궁금했습니다. 40대 중반에 서보니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네요. 지은이 마크하이먼은 기능의학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의이자 권위자라고 합니다. 다양한 방송과 책을 집필하며 건강 관련한 전문적인 내용을 제공하며 260만명의 팔로워가 있는 인플루언서이기도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노화가 따라오는 것에 대해 달가워하는 사람은 몇이나 있을까요. 저자는 90세,100세까지 살면서 질병에 시달림 없이 활동적이면서 정신적으로도 온전한 상태로 살아갈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책에서는 장수, 노화에 대해 과학적으로 접근하여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는있는 가이드를 제시한다고 합니다. 

우선적으로 자가 진단 점수 매기기를 통해 나의 위장 상태를 살펴 볼 수 있게 체크 리스트가 제공되어 있습니다. 이후로는 소화기관 건강 검사, 면역 염증계 검사 등을 통해 문제의 요소를 파악해 볼 수 있네요. 이런 과정으로 내 몸의 일곱 가지 핵심 시스템을 진단해 보게 됩니다.

문제점이 발견 되었다면 그 걱정되는 상태의 치료법으로 음식을 제시합니다. 약이되는 음식의 종류를 제시해 두었어요. 우리가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군이라 거부감이 들지 않는 정보란 생각이 듭니다.  또한 보충할 수 있는 영양제 정보도 있네요. 

 

건강에 대해 염려가되는 세대부터 미리 예비해두고자 하는 건강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내용으로 꽉 채워 있는 책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의 노화를 과학적으로 해석하고 분석하여 접근한 영 포에버의 방법이 노화속도를 늦추고 싶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은 기대감이 드네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책을 제공 받아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영포에버 #세종서적 #마크아이먼 #서평 #노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