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 지식재산권으로 평생 돈 벌기 - n잡러시대 방구석에서 창업하기
남궁용훈 지음 / 리텍콘텐츠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특별한 목적은 없지만 공부하고있는 분야에서 벗어나 궁금했던 특허에 대해 읽고 싶었습니다.

가끔 제품이나 상황을 보고서 아쉬움이나 그에따른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이런게 사실 지식재산인데 어떻게 상품화가 될까? 라는 막연한 생각만하고 책을보거나 정보를 얻을 생각을 해보지 않았는데요

RITEC CONTENTS에서 특허,지식재산권으로 평생 돈 벌기라는 책을 발간을 하고 읽어볼 기회가 생겨 꼼꼼히 궁금증을 해소하며 읽어봤습니다.

항상 그렇듯 책의 지은이를 먼저 살펴보면

남궁용훈

2005 청주시 '음식물 쓰레기 줄기이 공모전' 청주시장상

2021 공직문화상 금상(국무총리상)

전국의 아파트에 사용 중인 음식물 쓰레기 측정방식을 제안한 아마추어 발명가입니다.

두 아이의 아빠이자 창조적인 아이로 성장시키기 위해 꾸준히 도전하는 발명가이자, 주변 사람들에게 정부지원사업을 통한 창업 알리기에 노력하고있는 발명가.

특별히 네이버 인물이나 작가에 등록되어있지 않아 서점의 내용을 요약했습니다.


책의 목차를 살펴보면 특허/지식재산권으로 인생의 변화를 겪은 자들부터 소개하고 선행기술조사부터 상품화까지 전체적인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허/지식재산으로 인생역전을 이룬 사람들에서 실례들을 설명하고

비즈니스로 SET-UP시키는 방법에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검토하는법을

특허제도의 설명부분에서 제도의 이용부터 다른 제도들에 대한 설명을

상품화 방법부분부터 부록까지는 실례를 들어가며 지금 당장이라도 아이디어만 있다면 사업계획을 세우는 것을 돕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김기사 앱, 야놀자, ESS BOARD, 던지는 뗏목'등과 같은 특허/지식재산에서 상업화까지 성공한 예부터 방법과 과정

이 모든 과정안에서 저자는 꼼꼼히 홈페이지부터 검색 키워드 까지 머릿속에 그림이 그려지도록 설명하고 있습니다.

책은 배우고자하는 자에게 상당히 친절하고 쉽다는 생각이 들게했습니다.

마치 따라오면 방법은 알 수 있다라고 이야기하는 듯한 느낌이었어요




작가는 프롤로그에서 늘어난 수명에 불안한 고용상황과 높아지는 부동산값으로 미래를 담보할것이라는 주택을 구입하기 어려워진 상황을 보며 이런 대표적인 세가지 상황들이 청년들이 주식과 가상자산에 몰두하는 이유라고 생각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이런 상황은 사회적 문제라고 이야기 할 수도있겠지만 모두가 그 상황에서 매몰되는 것은 아니기에 우린 열린마음으로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저자가 이 책을 간략하게 설명하길

특허에 대한 설명 책이라기 보다는 특허에 대한 설명은 목적이 아니라 수단이며 꿈, 목표를 구체화하는 방법을 가르쳐주고 실행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고 설명합니다.

이 글이 이 책을 설명하는 가장 적절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읽는 중에 종종 위에서 언급했던 주식과 가상화폐에만 몰두하며 시야를 좁히지 않기를 간절히 바라는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에필로그 마지막부분에 작가자 적어놓은 부분을 인용하며 간단한 리뷰를 마칩니다.

'대기업에서 신입을 뽑는데 경력직을 원합니다. 이것은 무엇을 말할까요?

한번 스타트업을 해본 사람을 원하는 것입니다.

실패해 보지 않으면 얻지 못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실패를 해 본 사람은 도전을 해봤다는 증거가 됩니다. 기업들은 이런 도전적인 이들을 원합니다. 청춘은 도전하고 실패해도 아름다운 때입니다. 다시 일어설 수 있게 정부가 도와줍니다.

도전으로 젊은 피가 끓어오르게 해 보세요. 오늘 부터 당장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