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방천 & 존리와 함께하는 나의 첫 주식 교과서 - 기본부터 제대로 배우는 평생 투자의 원칙
강방천.존 리 지음 / 페이지2(page2)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 주식멘토 거목 2인이죠?
사실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겠으나 수 많은 주식책을 읽어보고 특징이 뚜렷한부분만 서평(리뷰) 작성합니다.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추천하는 분
▶ 주식공부를 했으나 정리가 잘 안되는 분
▶ 공부해서 투자했으나 주가의 흔들림에 마음도 같이 흔들리는 분
▶ 투자 마인드를 진지하게 공부해보고싶은 분

전문, 직업은 아니지만 꽤나 오랜시간 주식을 하며 기업에 대한 미래평가나 재무재표로 인한 현재에 대한 평가로 투기 아닌 올바른 투자를 하고있다고 생각하고있는데요

막상 아내에게 정성적, 정량적 기업분석에 대한 설명이나 투자원칙을 설명함에 있어 분석 외에 개념을 설명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어요
제 생각에는 공부, 운동뿐만 아니라 모든 부분에 있어 누군가에게 설명하고 가르쳐주며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체득화하는 단계를 겪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이 책으로 머릿속의 뒤죽박죽 투자지식과 마인드를 싹 정리하고 확신을 갖을 수 있었어요 그부분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 강방천&존리와 함께하는 나의 첫 주식 교과서 *
딱 책 제목에 맞게 투자에 대한 개념부터 실투자 요령까지 설명이 차근차근 되어있습니다.
가장 좋았던 부분은 가치지향적 관점으로 시작해서 그 관점을 무기로 실전투자를 시작할 수 있는 것이 현실적이고 실용성이 있어 어린친구들부터 투자보다는 투기를 좋아하는 나의 동반자 까지 설명하기 너무 좋았다는 것!

그보다 중요한 것이있을까요?
사진으로 목차를 촬영했어요 참고하세요~^^



#강방천 #존리 #주식 #투자 #관점 #서평 #기본 #교과서 #원칙 #페이지2 #도서제공 #주식책 #투자원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