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른 뇌에 행동 스위치를 켜라
오히라 노부타카 지음, 오정화 옮김 / 밀리언서재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까지 살면서 계획을 세우지만 실천하지 못하고 미루는 경우가 왕왕 있었던 경험은 누구나 다 공감한다. 그래서 행동하는 사람이 되기위해 효과적인 방법이 있다고? 계획만 세우다가 막상 실행도 못한채 중단한 적이 한두번이 아닌데 바로 이러한 습관이 교정가능한 방법이 있다고? 그래서 미루는 습관을 적극적이고 행동하는 사람으로 바꿔주는 37가지 패턴으로 알려주는 이 책의 내용을 찬찬히 읽어보았다. 특히 일본에서 뇌과학과 아들러 심리학을 점목해 행동 이노베이션을 개발한 목표실현 전문가가 쓴 책이라 내용이 더 궁금했다. 

 

 *완벽주의인 사람과 계획을 세우다 끝나는 사람 -  행동이 망설여질 때는 임시로 결정하고 행동한다.

 *누가 시키면 바로 행동할 수 있는 사람과 절대로 실패하고 싶지 않은 사람 - 최초의 단계를 10초 만에 할 수 있는 행동으로 세분화 한다. 

 *머리를 쓰는 업무가 많은 사람과 일을 시작하는데 시간이 걸리는 사람 - 성가신 일은 미리 눈에 잘 띄는 곳에 놓아 바로 실행할 수 있게 한다.

 * 회사나 집이 어수선하여 일하기 어려운 사람과 다양한 업무처리로 힘든 사람 - 집이나 회사 근처에 일하기 좋은 장소를 찾는다.

 * 기분이 쉽게 가라앉고 책상에서 하는 업무가 많은 사람 - 일단 몸을 움직인다. 

 * 아침 시간을 활용하는 방법을 연구하여 하루를 효율적으로 시작한다. 


등의 내용으로 시작해 사람의 유형별로 실행가능한 다양한 방법들이 구체적으로 나와 있어 능동적인 사람으로 변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자기계발서라 읽으면서 "맞아 맞아... 예전에 내가 이랬는데.."라며 재미있게 읽었다. 

 맨날 실천하지 못하고 미루다가 세월 다 가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