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답은 내 안에 있다 - 길 잃은 사람들을 위한 인생 인문학
김이섭 지음 / 미디어숲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을 살다보면 여러 경험을 하게 되고 그때마다 이런저런 생각을 하게 된다. 어릴때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를 읽었었는데 그 내용이 감동적이면서도 여러가지 인생교훈도 얻고 따뜻한 마음을 지닌 사람으로 만들어주는 것 같아 아직도 서재 한 편에 오래된 책이지만 잘 보관하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왠지 모르게 내가 예전에 보았던 그 책과 비슷한 느낌이 들었다.

잔잔하면서도 따뜻한 이야기들로  삶을 살면서 우리가 한번쯤 의문을 품고 생각하는 것들에 대한 정말 흔한 것들의 답안이 가득한 책인데 공감이 되기도 하면서 긍정적인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었다. 특히 그냥 용기를 주고 긍정을 주는 말들이 아니라 논리정연하면서도 따뜻하게 인생에 도움되는 이야기들이 잘 풀어져 있어 자존감을 높이는 데에도 도움이 되고 커피 한잔의 여유와 함께 사색하며 마음이 차분해지는 책이다.

 '공존은 다름을 인정하는 데서 시작된다.', '눈을 맞추면 서로에게 다가가게 되고, 발을 맞추면 함께 나아가게 된다.',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다. 어떤 선택을 하느냐는 자신의 의지에 달려있다.' 등의 문구가 가장 생각이 난다. 사실 요즘 개인적으로 힘든 일들이 좀 있었는데 이 책을 보면서 마음이 편안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