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집 투자자들 - 25명의 투자 전문가가 밝히는 성공 투자 비법
조슈아 브라운.브라이언 포트노이 지음, 지여울 옮김 / 이너북 / 2021년 7월
평점 :
절판


     요즘은 백세시대지만 내가 보기에 20년 후에는 인간의 수명이 획기적으로 늘어 130년 정도가 될 듯하다. 특히 자본주의로 경제의 부정적인 면으로 부의 재분배가 이루어지지 않고 부의 불평등이 심화되는 사회로 가고 있는 것 같은 이 시대에서 성공적인 투자 없이는 흙수저가 금수저로 가는 사다리가 점점 사라지고 있다고 본다.

      사실 지식을 쌓고 배우는 방법은 여러가지겠지만 가장 저렴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은 저자의 모든 지식을 낱낱히 집약해놓은 책을 읽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주식, 세금관리, 은퇴계획까지의 돈의 효율적인 관리법을 쉽게 제시하고 있다. 나는 부자가 되려면 부자의 곁에 있어야 한다고 여기는데 이 책을 보면 투자전문가들이 어떻게 그들의 자산과 포트폴리오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는지 세세히 나와 있고 그들의 전문적인 투자 전략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어 좋았다. 실제 25명의 유명한 투자 전문가들의 성공투자비법이 나와 있는데 각기 다른 그들의 방식에서 배울 점들이 다 달랐다.

      내가 읽으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문구는 댄 이건의 투자 방식이었다. '돈이 나의 하인이 되게 하라.'라는 문구가 아주 마음에 들었는데 그것은 평소에 나도 '돈을 쫒아가는 사람이 되기보다는 돈이 나를 쫒아올 수 있는 돈의 주인이 되어야 한다.'는 문구에 동의하기 때문이다.

      이제부터 자산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미래의 나의 삶이 풍요로울수도 그렇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이렇게 성공한 사람들의 방식을 읽고 배우는 것이 흥미로웠고 도움이 되었던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