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진짜 주식이다 - 2030 미래 성장 가치주 발굴 기법
이상우 지음 / 여의도책방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게 있어 주식투자는 매우 끔찍한, 그리고 아팟던 경험이 있다. 2008년 외환위기 이후 3분의 1토막이 난 내 계좌를 정리한 이후 주식투자는 아예 하지도 않았고 집에 있던 수많은 주식투자관련 서적들도 다 없애버렸다. 그리고 그 이후 10년 넘게 주식시장에 발을 들여놓지 않다가  요즘 유행을 따라 다시 시작하게 되던 중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내가 읽어본 이 책의 느낌은 주식투자를 처음하는 '주린이 들을 위한 바이블'과 같았다. 돈 되는 종목찾기, 수급을 보는 방법과 주식차트 분석법, 테마주 안전하게 매매하는 방법, 상장폐지 종목을 구별해서 피하는 방법, 네이버로 10분만에 투자기업 고르기, 주식을 사고 파는 매매기법 등 저자의 모든 주식투자기법을 상세히 배울 수 있는 책이라 정말 도움이 되었다. 요즘 증권 방송을 보면 전화상담에서 정말 아무런 지식 없이 그저 방송추천주라고 투자하여 손실을 보고 상담을 의뢰하시는 분들이 많던데 그 분들이 이 책을 한 번 읽고 투자한다면 보다 좋은 투자수익을 거둘거라고 생각했다. 특히 주식은 심리적 요인이 강한데 이 책에서 투자에 실패하는 9가지 이유를 보면서 내가 왜 10년 전에 큰 손실을 보았었는지 너무나 와닿았다. 부록으로 나와 있는 2020-2030년 유망 섹터와 기업들도 내가 종목을 고르는데 있어 도움이 되었다.

 

      이 책을 읽어보면서 내 스스로의 실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었고 여러번 정독하면서 올바른 투자습관을 기르기 위해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