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먹는 아이도 바쁜 엄마도 반한 엘리네 미국 유아식 - 국 반찬 차리지 않아도 아이가 잘 먹는 아이주도 레시피
스마일 엘리 지음 / 세종(세종서적)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유식 하는 아이들도 매일 한식 위주로 먹이면 잘 먹는 아이도 물론 있지만 밥을 잘 먹지 않아서 이리저리 쫒아다니면서 먹이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유튜브를 틀어줘야 간신히 이유식을 먹일 수 있을 때도 많은데 이번에 엘리네 미국 유아식은 '보기 좋은 음식이 맛도 더 좋다.'는 말이 있듯이 건강 식단에 기존 유아식과는 다른 미국 유아식으로 아이들이 맛있게 스스로 먹을 수 있겠더라구요.

 메뉴를 보면 모든 아이들이 다 잘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유아식이 가득해요. 아이들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모두 담았음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치즈해시브라운과 아보카도 바나나머핀 그리고 두부너겟 등 마치 맛있는 간식처럼 생긴 예쁘고 건강한 유아식 레서피가 잔뜩 있어서 한식 유아식과 별미로 미국식 유아식을 섞어 먹이면 밥 잘 먹는 아이로 변신할 수 있겠어요.

 조리하는 방법도 너무 쉽게 잘 나와 있고 식재료도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서 초보 엄마라도 엘리네 미국 유아식 따라하기에 아무 문제가 없어요. 솔직히 아이 이유식도 매번 같은 메뉴로 주면 아이도 질려서 더 밥을 잘 안 먹게 되는데 하루 한 번 이상 엘리네 미국식 유아식으로 아이에게 '밥 먹는 시간은 즐거운 시간이다.' 라는 생각을 심어 줄 수 있어요.

 어른이 보기에도 정말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퀘사디아 안에 단호박과 시금치를 넣어 만들면 평소 아이들이 잘 먹지 않는 야채를 아무 거리낌 없이 잘 먹일 수 있어요. 시금치 나물을 해주면 정말 안먹어서 고민인데 퀘사디아 안에 쏙 집어넣으면 맛있게 정말 잘 먹어요.

 간식을 주더라도 이렇게 엄마표 건강한 치즈크래커 간식을 만들어 먹인다면 더 안심하고 먹일 수 있어요. 저에게는 이제 23개월이 막 된 귀여운 조카가 있는데 조카를 위해 이 책을 선물하려고 해요. 주변에 이유식을 시작한 아이를 둔 친구나 지인에게 선물하기 딱 좋은 책으로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