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가계부 MY 생각대로
M&K 편집부 지음 / M&Kitchen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요즘 시대엔 간편하게 컴퓨터 엑셀 파일 만들어 다이어리나 어디에 어떻게 생활비를 사용했는지 기록하시는 분들도 있고 아님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아요. 하지만 저는 컴퓨터나 스마트폰과 같은 기기를 이용해서 작성하는 것보다는 예전 방식으로 기입하면서 작성하는 것을 선호해서 아직도 그렇게 하고 있어요.


항상 매해 12월이 되면 잡지 부록으로 가계부를 줄 때가 있는데 언제나 그런 부록이 있나 찾곤 했었는데 2020가계부 MY생각대로가 꽤 잘 나와있어서 올해는 그럴 필요가 없겠어요.


가계부를 적을 때는 칸이 상세하게 잘 나뉘어져 있어서 쓰기 편하게 되어 있어야 하고 또 제가 아직도 수기로 다이어리를 작성하는 만큼 따로 다이어리를 사지 않아도 될 만큼 다이어리 기능도 포함하고 있는 것을 선호하는데 2020 가계부 MY 생각대로가 딱 다이어리 기능도 포함하고 있어 만족스러웠어요.


그리고 가계부의 맨 뒷부분에는 여러가지 일상생활 속에서 사용하면 좋을 만한 약초 정보들이 들어있어서 경동시장 가서 필요에 따라 구입해서 써보기에도 좋을 것 같아 더 좋아보였어요. 저희 집에서 경동시장까지 버스 한번이면 가서 환승하지 않아도 되어 편리한데 이런 알찬 정보들이 도움이 될 듯 해요.


2020년도에는 이 가계부로 가정살림 잘 꾸려보려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