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세계의 역사 1 - 선사 시대와 고대 서아시아 세계 만화로 보는 세계의 역사 1
학연플러스 지음, 임이지 옮김, 모지현 감수 / ㈜소미미디어 / 2019년 5월
평점 :
품절


 내용이 알차고 자료가 꽉 차있고

글씨도 큼직큼직 하게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책을 꺼내보기 좋아요.

1권은 선사시대와 고대 서아시아 세계의 역사인데 두꺼운 하드커버로 되어 있어서 오래도록 소장하며 학창시절 내내 부담없이 읽으면서 세계 역사지식을 쌓기에 좋아요.

 

 

교과서로 읽고 외우면 공부하는 느낌이 들어 세계사가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실감나는 그림으로 재미있게 만화로 읽고 지도를 보고 역사를 따라가다보면 자연스럽게 머릿속으로 연상되며 쉽게 세계사를 이해할 수 있어요.

저 역시 학창시절 세계사를 이런 만화책으로 즐겁게 읽고 항상 좋은 성적을 거두었기에 저희 딸도 세계사나 역사와 같은 암기과목은 만화책으로 재미있게 공부시키고 있는데 지식과 상식이 늘어감이 느껴져서 뿌듯해요.

 

 

1권의 차례예요.

전 책을 보기 전에 차례를 꼭 보게 하는데 무엇에 관하여 읽게 될지 전체적인 내용을 짐작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요.

 

책을 펼치면 이렇게 세계의 역사 대조 연표가 등장해요. 그래서 동시대에 어떤 나라에 어떤 문명이 있었는지 알 수 있어요.

아시아부터 아프리카 유럽 아메리카까지 한 눈에 동시대에 어떤 문명을 꽃피웠는지 어떤 왕조가 있었는지 한 번에 머릿속에 정리되어 연상하며 책을 보는데 활용하기 좋아요.

 

만화책이라고 해서 아주 축약해서 서술하지 않고 이렇게 구체적으로 지도와 그림이 나오면서 설명도 잘 되어 있어요.

요즘 역사 시험을 보면 지도와 문제가 함께 출제되는 문제들이 대다수인데 만화로보는 NEW 세계의 역사는 만화 속에 이런 지도와 역사적 배경의 그림과 자료들을 함께 볼 수 있어 시험문제를 풀 때에도 아이들이 이 책에서 봤던 내용을 연상하며 쉽게 풀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뒤에 이렇게 부록으로 만화의 내용을 보충하는 요약정리가 있어요.

시대별 연표와 역사지도, 그리고 그에 따른 내용의 구체적인 해설 및 세계사적 재미있는 이야기를 스포트라이트로 되어 있어요.

시대요약정리 연대에서 각 시기별로 필요시 사진으로 요약정리가 잘 되어 있고 책 시작페이지에 나오는 연표랑 대조해서 봐도 도움되요.

시대 요약 정리 해설에서는 지루한 해설 방식이 아닌 이렇게 한 눈에 들어오는 편집으로 지도와 함께 꼭 알고 넘어가야 할 필수 지식들이 상세히 나와 있어 학습에 효과를 볼 수 있어요.

가끔 아이가 만화책만 보는 것이 싫어서 서술형 역사책을 원할 때도 있는데 이 만화로 보는 NEW 세계의 역사는 이 부분이 간단 설명이 아닌 꽤 많은 양으로 잘 설명이 되어 있어서 만족했어요.

 

 

세계사 스포트라이트에서는 재미있는 내용들이 많아요.

아래 사진에서 보듯 고대의 게임도 와 있고 다른 페이지엔 또다른 재미난 내용들이 있어요.

 

이 책은 총 12권으로 되어 있는데 초등부터 성인까지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