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 온다, 로봇 와이즈만 미래과학 1
김성화.권수진 지음, 이철민 그림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이즈만 북스에서 나온 로봇책이다.

로봇의 사전적 의미(주어진 일을 자동으로 처리하거나 작동하는 기계)에서부터 로봇의 원리 및 로봇의 뇌 등 로봇에 관한 것들이 상세하게 나와있다.

미래에는 내 생각에 로봇이 집안일과 거의 지금 인간이 하고 있는 직업의 반 이상을 대체할 것으로 보아 로봇공학과 우주공학이 유망분야가 될 것 같다고 전망한다.

로봇의 신경이 모터와 센서를 전기회로로 연결하면 돼는거였구나...

솔직히 요즘은 동물 로봇, 청소 로봇, 음식 만드는 로봇, 춤추는 로봇. 말하는 로봇, 재난구조 로봇 등 다양하게 점점 더 로봇의 기능이 향상되어 나오고 있어 미래에는 정말 우리가 SF 영화에서 보는 것처럼 어쩌면 로봇과 정서적으로 교감하며 사는 세상이 올지도 모르겠다. (스티븐 스필버그의 A I 가 생각난다.)

세계 최초의 휴머노이드 로봇인 아시모에 관련된 이야기도 나오고 다르파 로보틱스 대회에 참가한 로봇들도 나온다.

알파고가 이세돌 9단을 이긴 것처럼 미래에는 어쩌면 로봇이 인간을 지배하지 않을까 무서운 생각도 든다.

아시모프의 로봇 3 원칙

1. 로봇은 인간을 해치지 않는다.

2. 로봇은 인간의 명령에 복종한다.

3. 로봇은 스스로를 해치지 않는다.

지금 발전하는 속도를 보면 정말 가까운 미래에 현재 SF 영화에 나오는 것들이 현실화 될 것 같아서 로봇을 만드는 과학자들이 과학자로서의 도덕성을 잃지 않기를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