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이코노미 2021 - 비대면 경제 시대의 맞춤형 투자 전략
최성근 외 지음 / 한빛비즈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사람들이 관심을 가장 많이 보인 분야가 있었으니,

바로 '경제', 그리고 '투자'였죠.

물론 경제와 투자라는 분야는

이전에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인 분야기도 했지만

사회적 상황이 급변함에 따라

더 큰 관심을 가지게 된 분야라고 생각해요.

그동안 투자의 '투'자도 몰랐던 저 조차도

얼마 전부터 주식 투자를 시작했을 정도니까 말이죠.

투자의 상황도

코로나19로 인해 매우 급변하였기 때문에

기존에 투자를 하시던 분들도 이러한 상황이 새롭게 느껴질 것이라 생각해요.

하지만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급변하는 사회상황과 국내외 경제상황을 제대로 파악한다면

투자도 보다 성공적으로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주린이이자 부동산 부린이도 꿈꾸는 저에게도

이 책은 매우 시기적절하게 중요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바로, <언택트 이코노미 2021>이죠.

제목부터가 매우 직관적으로 신뢰가 가지 않나요.


예전에는 이런 책을 처음 접하면 '경제'라는 저에게는 다소 생소한 분야에 대해 거부감(?) 아니, 거리감이 느껴졌을 것 같습니다. 경제상황이라는 것이 제 삶의 전반에 영향을 주고 있음에도 말이죠. 하지만 최근들어 저 또한 주식투자를 시작하다보니, 세계경제 및 국내경제 상황, 그리고 사람들이 관심있어하는 산업분야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지요. 역시 아는 만큼 보이는 것인지, 이 책이 투자에 갓 입문한 사람들도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적힌 책이라서 그런 것인지 생각보다도 더 와닿는 내용도 많았고 배운 내용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

특히 국내외 경제가 급변하는 상황에 대해 뉴스로만 보고 추측했던 내용들이 이 책에 잘 정리되어 있어서, 마치 공부를 하는 기분으로 책을 읽어갔습니다. 코로나19 이후로 급강하는 사업은 어떤 사업분야인지 또한 사람들의 경제적 심리는 어떻게 변화해왔는지 아주 명료하게 기록되어 있어서 속이 다 후련해지는 기분이었달까요. 저자들 또한 투자의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기 때문에 더욱 신뢰가 가기도 했구요.

책의 부제가 '비대면 경제 시대의 맞춤형 투자 전략'이라고 되어 있는데, 이 말이 단순히 과장광고, 과대평가된 부제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전 주식투자를 하고 있다보니 주식분야를 그 중에서 가장 정독했었는데요. '여기에 투자를 하시라'고 직접적으로 권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현재 사람들의 입에서 자주 오르내리는 투자 기업들이 왜 유망하다고 하는 것인지 잘 설명을 해주어서 이해하기도 쉬웠고 안심이 되었다고나 할까요. 또 제가 몰랐던 기업들도 있어서, 책을 읽은 이후로 그 기업의 상황을 조금 더 눈여겨 보기로 하였답니다. (저는 단기투자보다는 장기투자가 목적이라!)

또한 국내외 경제 상황에 대해서도 제가 미처 생각지 못했던 사람들의 관심영역이라든지 경제적 장벽과 같은 내용들이 상세하게 기록되어 있어서, 투자에 갓 입문한 저는 아주 큰 공부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360페이지 남짓한 다소 두꺼운 책이었지만, 재밌게 술술 잘 읽혔던 책이었습니다. 요즘과 같은 시기에 한 번쯤 읽어보면 참 좋을듯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특히 주식이든 부동산 등에 투자를 하고 계시거나 계획하고 계신 분이라면, 이 책을 꼭 한 번 읽어보시기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이 리뷰는 한빛비즈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본 후기는 ㅎㅈㅎ의 매우 주관적인 관점에서 작성된 것으로,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언택트‘라는 말이 유행하고 있다. 인간의 심리가 그렇듯 비접촉을 강요당하다 보니 더욱 접촉에 대한 욕구가 강해지는 것이다. 모두가 원하는 이 접촉은 비물질적인 접촉인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다. 그래서 언택트라는 삭막한 느낌의 용어보다는 e커넥트 또는 e콘택트로 바꾸어 부르고 싶다. - P21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