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을 지키는 지속 가능한 패션 이야기 - 멋과 유행, 경제와 윤리적 소비, 환경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는 생각동화! 공부가 되고 상식이 되는! 시리즈 18
정유리 지음, 박선하 그림 / 팜파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기사를 읽었어요.
‘패스트 패션’의 무덤에 관한 기사예요.
재활용의 수준을 넘어 이제는 매년 4만톤 이상의 옷들이 칠레 사막에 쌓여가고 있다는 소식에 마음이 아프더군요.

코로나로 인해 매일 1장 이상 쓰고 버리는 마스크는 어디로 가서 산을 쌓고 있을지 걱정이네요.

청바지를 유난히 좋아하는 저도 유행을 따라 옷을 샀던 지난 날의 제 모습을 반성했어요.

청바지 한 벌을 만드는데 물이 7,000 리터가 버려진다네요.
제 옷장에 쌓인 청바지 수를 세보니 강을 몇 개 오염시켰지 뭐예요?

추위와 더위에서 자신의 몸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입던 옷이 점점 멋과 개성을 드러내고, 부와 힘을 드러내는 수단이 되었네요.

이런 시기에 아이들에게 꼭 읽히고 싶은 책을 소개합니다.

아이들의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다섯 편의 이야기로 환경과 패션에 대해 생각할 수 있어요.
이어서 패션과 관련된 비하인드 스토리나 역사적 자료들도 많이 수록되어 있어요.
환경을 생각한 착한 패션에 관한 통찰력도 얻을 수 있어요.

자라나는 아이들이 이 책을 읽고 ‘내가 입은 옷 한벌’이 환경을 지키고 지구를 살리는 큰 영향력을 미칠 수 있다는 책임감을 키웠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우리 다음세대들이 어려서부터 의식있는 소비자로 하나씩 훈련되어지면 미래 지구도 행복할 거예요.

“이제는 소비자들도 ‘지구를 지키기 위한 소비를 하자’고 달라지고 있어. 지구에 해를 끼치는 패스트 패션을 사지 않겠다고 선언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지. 소비자들이 달라지자 패스트 패션도 변하기 시작했어.” -(p.89)

(이 게시글은 도서를 제공받아 독자의 주관대로 자유롭게 리뷰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