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우울증 - 죽을 만큼 힘든데 난 오늘도 웃고 있었다
훙페이윈 지음, 강초아 옮김 / 더퀘스트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소우울증]
-죽을 만큼 힘든데 난 오늘도 웃고 있었다

Q. 당신의 미소 가면 뒤에는 어떤 얼굴이 숨겨져 있나요?

며칠 전 ‘고깃집 모녀’사건으로 뉴스에 온통 갑질 논란 기사로 도배된 적이 있었죠?

언제부터 손님이 왕이었을까요?
식사를 하고 났으면 식비를 내는게 상식이죠.
서비스 받은 것에 대한 감사의 팁은 주지 못할 망정,무례하다못해 무지함을 본 사건이었어요.
결국 고깃집 사장님은 심신의 충격과 다른 몇 가지 이유로 임시 휴업을 결정하셨다는 후속기사를 접했어요.

이런 손님 조차 ‘미소’로 응대해야 한다는 냉혹한 현실이 미소우울증의 도화선이 되고 있는 것 같아 많이 안타까워요.

개인적으로 한 자 한 자의 코멘트도 놓치고 싶지 않은 미소우울증을 앓고 있는 현대인들을 위한 처방전을 소개합니다!

나와 가족, 친구 누구든지! 언제라도 미소우울증을 겪을 수 있는데, 그 원인과 처방을 상세히 알려주는 책이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마지막 섹션의 행복을 부르는 열 가지 생각을 주변 분들과 챌린지를 통해 실천해 볼 계획이에요. ^^
단언컨데, 미소우울증 예방 백신으로 최고의 효능을 보여줄 거라 믿어요!

현대를 살아가는 모든 분, 특히 SNS에서 왕성한 활동 중인 모든 분들께 추천합니다.
목회자와 교회 리더십(직분자와 교사, 구역장)의 역할을 하시는 분들께 초강력 추천합니다!!

Q1.미소우울증이란? 우울증 문제가 있으나 이를 성공적으로 감추고 있는 사람

Q2.미소우울증과 우울증의 차이? 미소우울증을 앓는 사람은 얼굴을 찌푸리지 않고, 오히려 명랑하고 유쾌하다.

Q3.미소우울증의 징조와 증상? 심리적 방어 기제라는 이름으로 견고히 버티거나 갑자기 터진다. 그 사람의 심리 문제를 알라차릴 수 있느냐는 주변에 있는 우리에게 달려있다.

Q4.미소우울증을 앓기 쉬운 사람? 누구나

Q5.내가 미소우울증이라면? 우울의 원인을 찾고, 믿을 수 있는 사람에게 상황을 털어 놓으라! 전문가의 도움을 두려워 말라!

Q6.주변 사람이 미소우울증을 앓고 있다면? 옆에 함께 있어주라! 당신에게 친근함과 신뢰를 느낄 때 까지 압박하지 말고 기다리라!

“고품질의 고독이란 이메일, 메신저, SNS, 전화는 물론이고 타인의 말소리나 일상 소음에서 멀리 떨어져서 마음이 완전히 편안해진 상태여야 하며 그런 상태로 자신의 내면과 연결되는 순간이어야 한다” -p.240

(이 게시글은 도서를 제공받아 독자의 주관대로 자유롭게 리뷰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