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어요, 공주님 아이 마음 그림 동화 1
강경수 글.그림 / 꿈초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키즈엠 출판사의 초등학생을 위한 어린이 단행본 브랜드


'꿈꾸는 초승달'에서


재미있는 신간이 출간되어 소개해드려요.





웃어요, 공주님



선인장 화분을 들고 있는 한 소녀..


선인장의 가시처럼 마음을 다친 걸까요?


웃지 않으니 웃어요, 공주님이라고 했겠지요?



과연 이 소녀에게는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제목을 보자마자 아들램도 매우 궁금해하더라구요.



워낙에 궁금한 것이 많은 나이긴한데


이 책의 제목은 진짜 완전 궁금해하더라는..^^;



sally_friends-18 








강경수 작가님의 신간이라 더더욱 기대되었어요.


성만 다른 신랑 이름과 똑같은~~~ 나이도 ㅋㅋ



 

2년전 파주 출판단지 어린이 책 잔치때


시공주니어에서 만나뵈었는데말이에요^^





강경수 작가님의 '거짓말같은 이야기'






강경수 작가님의 '커다란 방귀'












그 때 책을 읽고 책놀이하는 프로그램을 했었거든요.


나의 꿈은 무엇인지 어떤 사람이 될지 그려보는 시간과


풍선 방귀로 동물 친구들 멀리 날려보내기~






그래서 작가님의 성함을 확인하는 순간 더 기대 만발!!!




서론이 너무 길었지요?



작가님 만나 뵈었다고 자랑하고 싶어서^^;;;



moon_and_james-32







이제 본격적으로 어떤 이야기가 담겨 있는지 살짝 소개해드릴께요^^











여기 작고 귀여운 왕관이 있습니다.


그리고 한 소녀가 있습니다.


잠시 후 소녀가 다가와 왕관을 머리에 올렸습니다.





이제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sally_special-23















왕관을 쓴 소녀가 활짝 웃었습니다.


그러자 모든 사람들이 행복했습니다.


그런데, 어찌된 일인지 그날 이후 소녀는 웃지 않았습니다.





소녀에게는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혹..


그 왕관이 웃지 못하는 마법의 왕관???



아들램도 저도

너무 궁금하기도 하고 걱정도 되고 그렇더라구요.


line_characters_in_love-5














여러분은 하루아침에 웃음을 잃은 사람을 본 적 있나요?


여기 이 집에 사는 작은 공주님이 바로


하루아침에 웃음을 잃은 주인공이랍니다.



아, 참고로 이곳에서는 열 살 미만의 어린이는


모두 왕자님과 공주님으로 불리며,


작은 왕관을 갖고 있답니다.





처음에 왕관을 쓰는 모습을 보고 자기는 왕자하고 싶다더니


웃음을 잃었다하니 왕자 안한다네요.


ㅋㅋㅋ



하루아침에 웃음을 잃을 수도 있는 걸까요???


moon_and_james-22













주인공의 이름은 소리에요.


바로 옆집에 사는 민우 왕자님이


소리 공주님이 사는 집 창문을 향해 작은 돌멩이를 던졌어요.


실로 묶은 종이컵에 대고 공주님을 불러 봤지만,


아무런 응답이 없네요.


며칠 전까지만 해도 재잘재잘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말이에요.


민우 왕자님은 소리 공주님이 걱정되기 시작했어요.





보아하니 둘은 이웃에 사는 친한 친구인가본데


불러도 반응이 없으니 걱정될 만 하네요.



소리 공주.. 혹시 어디 아프기라도 한 걸까요???


moon_and_james-12
















'앞으로 난 절대 웃지 않을 거야.


텔레비전에 나오는 코미디도 안 보고,


서커스단의 광대도 안 쳐다볼 거고,


...


그러면 민우랑도 다시는 웃으며 놀지 못하겠지?'


이런 생각을 하자 소리 공주님은 갑자기 슬퍼졌어요.


공주님의 웃음은 도대체 어디로 사라져 버린 걸까요?





왜 갑자기 웃지 않기로 결심한 걸까요?


까맣고 어두운 색이 소리공주님의 마음을 드러내주는 것 같아


안타까웠네요.ㅠㅠ



혹.. 사춘기???


요즘 아이들은 사춘기가 일찍 온다던데..;;;


그것도 아니라면 대체 무슨 일인지


페이지를 넘기면 넘길 수록 궁금증과 걱정은 커져만 갔어요.


moon_and_james-84
















민우 왕자님은 다락방에 있던 비밀 상자를 열었어요.


"분명 여기 어딘가에 있을 텐데......


앗! 여기 있다!"



뒷산으로 올라간 민우 왕자님은


무언가를 찾으려 주위를 두리번거렸어요.


'그걸 찾아낸다면 소리도 분명 기분이 나아질 거야.


또 알아? 예전처럼 기분 좋게 깔깔대면서 웃을지'





민우 왕자님이 다락방에서 뒷산에서


그토록 찾던 것은 무엇이었을까요?



과연 무엇이

소리 공주님을 다시 웃게 만들 수 있는 걸까요???


brown_and_cony-17













소리 공주님이 걱정되는 건 민우 왕자 뿐이 아니었어요.


마을 사람들도 소리 공주님이 걱정되어 깜짝 이벤트를 준비했지요.


마을 사람들은 평소에 사랑했던 공주님의 웃음을 되찾아 주려고


이곳에 모여 있었답니다.






민우 왕자님과 마을 사람들은


다시 예전처럼 소리 공주님의 웃음을 볼 수 있을까요?



민우 왕자님이 그토록 찾던 것은 무엇이었을지


마을 사람들이 어떤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어떻게 되었을지



이 책의 마지막을 보기 전까지는


아~~~무도 몰라요^^




그리고 무엇이 소리 공주님을 웃지 않게 한 걸까요???





힌트를 드리자면..



음..



미소?


아니 크게 웃는 것과 관계가 있다는..


moon_and_james-4




소리 공주님이 웃음을 잃은 진짜 이유를 책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아마 소리 공주님이 귀엽고 사랑스러워질 거에요^^


line_characters_in_love-11













마지막 작가의 말까지 읽고 나니


이 책이 왜 탄생했으며

작가님은 어떤 말을 아이들에게 전하고 싶은지 느껴져서


더욱 더 가치있게 생각되네요^^




사람들은 누구나 자신만의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지요.


웃는 모습이 예뻐 온 동네에서 사랑받던 소리 공주가


웃음을 잃자,


그 때문에 사람들이 자신을 사랑하지 않을까봐 웃음을 잃어버려요.


웃지 않아도 사랑하는 소리 공주를 위해


민우 왕자와 마을 사람들을 해결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지요.



그래요. 소리 공주는 소리 공주 그 자체로 사랑받았던 거에요.


작디 작은 콤플렉스보다


훨씬 더 큰 장점과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으니말이에요^^



sally_friends-3









마지막 재미있는 이유까지 알게 된 아들램


이 책을 보고 어떤 생각이 들었을까요?









저라면 이빨요정으로 변장해서 선물들고 오는 거에요.


그러면 활짝 웃겠죠?


그리고 진짜 이빨요정이 오면!


그냥 선물 두개 좋다고 할까요?


어쨌든 소리 부모님께 말하면 되죠.



난 동현이 왕자!


히히!


아니면 재밌게 놀면 좋겠어요.


소리랑 민우가 다같이 웃으면 좋을텐데요!



저는 숨기고 싶은 게 없어요.


그래서 수다쟁이에요.



재밌어요.


하루만에 안 웃다니 신기해요.






라고 썼네요.


ㅋㅋㅋ




이쯤되면 소리 공주님이 왜 웃지 않았는지 눈치 채셨지요?


ㅎㅎㅎ



다시 웃게 된 소리 공주님의 미소를 책으로 확인해보세요.


몰랐던 것처럼 보시면 더 재밌다는^^



완전 반전 재미 그 자체!!!




아들램도 민우 왕자님처럼 소리 공주님의 웃음을 되찾아주고 싶었나봐요.


한참을 이 이야기, 저 이야기 했다가


찾은 자신만의 비결!!!


이빨 요정이 주는 선물~~~


ㅋㅋㅋ



이빨 요정으로 변신해서 소리 공주님을 찾아 갈 거라던데..


변신 아니고 변장 아닐까?


ㅎㅎㅎ




모두가 한 마음이 되어


소리 공주님을 걱정하고 다시 웃음을 찾아주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동화이기하지만 살짝 울컥하더라구요.



그리고 동화에 이런 깜짝 놀랄만한 반전을 심어 놓으시다니..


역시 강경수 작가님!!!



음.. 뭐.. 실제로 만나보았다는 거에 마음이 가는?ㅋㅋ


brown_and_cony-49















이번에는 독후활동지를 풀어 보았어요^^




참고로 독후활동지는


http://cafe.naver.com/kidsmbook/2172

 요기서 다운 받아 활용하시면 되셔요^^



저.. 우수 활동자로 뽑힌 뇨자임!!!


막간 깨알자랑!!!


ㅎㅎ


moon_and_james-71








1. 소리 공주님처럼 갑자기 생각지 못한 고민이 찾아온 경험이 있나요?


그것을 어떻게 극복했는지도 이야기해 보세요.



형아랑 포켓몬 카드를 바꿨을 때 고민을 했어요.


1장밖에 없었고 제 꺼가 더 마음에 들었었거든요.


그래서 종이 포켓몬을 만들었어요.


이름은 박차진스텝, 썸블러스트 그리고 왔다공격궁을 만들었어요.


관장님이랑 얘기도 나눴어요.




주 3일 합기도에 다니고 있는 아들램..


합기도에서 형아들이랑 수업 전에 포켓몬 카드 게임을 하는데


어떤 형이 자신의 것과 바꾸자고 했나봐요.


그런데 바꾸고 오니 원래 자신의 것이 더 마음에 들었던 모양이에요.


그래서 저에게도 이야기하고 관장님에게도 이야기하고


종이 포켓몬이라도 혼자 만들어보고


다시 바꿨으면 좋겠다고 형에게 이야기도 해보고..



별 것 아닌 종이 쪼가리같은데


이 맘때 아이들에게 대단히 중요한 카드였나봐요.


마치 소리 공주님처럼요^^;







2. 민우 왕자님과 동네 사람들은 소리 공주님의 웃음을 되찾아 주기 위해 노력했어요.


여러분도 여러움에 처했을 때 도와주고 싶은 누군가가 있나요?


가장 먼저 떠오르는 사람을 적어 보고 그 이유도 이야기해 보세요.



저는 사촌 동생 도은이랑 놀이방이 있는 먹는데를 가서


도은이가 넘어지지 않게 도와줬어요.


그리고 팔 다친 친구에게 우유곽도 따줬어요.


정말 잘했죠!?


전 도은이가 좋고 그 친구와 친하기 때문이에요.






외동이라 누군가를 돌봐주거나 도와준 적이 없는 줄 알았는데


남동생의 딸래미를 돌봐주기도 하고


팔을 다쳐 우유곽을 못 여는 친구의 우유곽도 대신 따주어


선생님께 칭찬 받았다는 이야기를 들으니


제가 다 뿌듯하더라구요^0^


moon_and_james-3




그 이유도 좋아서.. 친구와 친하니까..


라고 하니 도와주는데 무슨 이유가 더 필요할까싶어


마음이 뭉클해지네요^^








3. 나와 가장 친한 친구 세 명을 소개해 볼까요?


그 친구를 좋아하는 이유도 적어 보세요.


그리고 친구들이 좋아하는 나의 장점은 무엇인지도 물어 함께 이야기해 보세요.



저랑 가장 친한 친구는 000, 000, 000이에요.


000과 000과 000이 좋아하는 장점은 같이 놀기에요!


제가 친구들을 좋아하는 이유는


맨날 같이 놀기때문이에요.





뭐 친구를 좋아하는 이유가 같이 놀 수 있는 것 말고 또 있을까요?


친구를 통해 그 친구의 장점을 배우는 것도 좋지만


일단은 같이 놀 수 있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은 친해지고 친한 친구가 되지요.


ㅎㅎㅎ



brown_and_cony-35









아들램이 포켓몬 카드를 합기도 형아랑 바꾼 것이


아주 큰 고민이 되었듯이


소리 공주님도 마찬가지였을 거에요.



남들이 볼 땐 별 것 아닌 것 같은 고민과 콤플레스도


나에게는 엄청난 문제로 여겨질 수 있지요.



사랑스러운 소리 공주님의 웃음을 되찾게 한 것은


어떤 물질도 아니고


변함없이 소리 공주를 사랑하고 있다는


사람들의 마음이 아니었을까요???



moon_and_james-44












아들램은 앞니가 6살이 되던 2월 유치원에서 넘어지는 사고로 빠졌어요.


그리고 작년 7살에 나머지 하나가 계속 부딪혀 약해져 뺐지요.


지금은 하나는 완전히 영구치가 났고


다른 하나는 열심히 올라오는 중이랍니다.


ㅎㅎ





이 빠졌을 때


유치원 선생님이 앞니 빠진 도깨비라고 놀릴 거라면서 엄청 걱정하더니


친구들도 하나 둘 씩 빠지자


별 것 아니라는듯


이제는 자신은 입을 벌리지 않고 빠진 앞니 사이로 빨대를 넣어


주스도 마실 수 있다면서 재밌어하더라구요.


ㅋㅋㅋ


moon_and_james-35




자신에게 닥친 문제가 앞니였던 형아랑 바꾼 포켓몬 카드였던


아이들에게 일어날 수 있는 문제를


생각지도 못한 반전의 재미와


끝까지 긴장을 놓칠 수 없는 궁금증으로 유쾌하게 풀어낸


'웃어요, 공주님'






사실 이 책 처음 받고 나서


생각보다 꽤 두꺼운 동화책이라


이틀에 나눠 읽으려 했는데


뒷 이야기도 궁금하고


그림이 많고 글밥은 많지 않아


순식간에 재미있게 후다닥 읽어버린 책이에요^^



두꺼운 책은 아들램과 한 쪽씩 번갈아 읽는데


이 책은 너나 할 것 없이 막 읽어내려갔다는..


ㅋㅋㅋ



sally_friends-16




왜이렇게 술술 읽히나 했더니..



그림책과 읽기책을 함께 접하는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읽는 그림책'


미래의 문맹은 글자를 읽지 못해서가 아니라 이미지를 이해하지 못해 생긴다고 해요.


이를 좌우하는 것은 상상력!!!


이 시리즈는 상상력이 가장 활발하게 발달하는 이 시기 아이들에게


풍부한 그림으로 상상력을 자극하고,


다양한 소재의 읽을거리로


순수하고 엉뚱한 아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어요.




참 마음에 드는 시리즈였네요^^



읽는 그림책!!!



다음 신간이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ㅎㅎ



moon_and_james-1






어른의 눈이 아닌 아이들의 눈으로


아이들의 마음을 들여다 보세요.



그럼 이 책이 더 재미있어질 거에요^^





아이들은 어떤 장점때문이 아니라


그냥 아이 자체로도 아름답고 훌륭한 소중한 존재에요.



소리 공주님이 웃음을 잃었어도 사랑받은 것처럼요^^



sally_friends-14







아이의 동화책이었는데


특급 반전 재미에 제가 더 재밌게 읽었고


2년전 강경수 작가님과의 만남 사진을 찾느라


아들램의 2년전, 3년전, 4년전의 사진들을 보게 되었어요.



티 없이 맑고 순수한 아이들..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이라는 가사가 떠오르는 건..^^





책을 통해


저에게는 아이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헤아려볼 수 있던 시간이었고


아들램에게는 자신과 같은 혹은 비슷한 문제로 고민했던 소리 친구를 보며


마음의 위로와 안심? 용기를 느꼈던 시간이었네요^^





특급 반전이 매력적인 책!!!


마음의 위안과 용기를 주는 책!!!


귀염귀염 사랑사랑스런 소리 공주님의 이야기~~~


'웃어요, 공주님'






저는 당연히 이 책을 강추드려요^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