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호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31
유소프 가자 지음 / 북극곰 / 2017년 7월
평점 :
절판




북극곰 출판사에서 재미있는 책이 출간되어 소개해드려요.



야호




이 책의 제목은


왠지 산에서 크게 소리쳐 읽어야할 것 같은 책이에요.



시원한 민트색이 예쁜 책 표지에


코끼리 한 마리가 있네요.



오늘의 주인공 코끼리가

"야호~~~"하고 소리치는 걸까요?



moon_and_james-88



 


 

지금부터 그 이야기를 소개해드릴께요~










야호~


야호~


야호~




숲속에서 코끼리가 야호~하고 외치고 있어요.


숲속에 놀러 온걸까요?


아님


친구들을 부르는 걸까요?


sally_special-18

















어디 있니?


여기!




모두들 어디 있는 걸까요?


친구들을 애타게 찾고 있네요.


목소리는 들리는데 모습은 보이지가 않아요.




무당벌레, 애벌레, 지렁이..



자~ 지금부터

동물 친구들이 하나씩 보이기 시작할 거에요.


눈을 크게 뜨고 자세히 보세요^^



moon_and_james-1









어디?

여기!


이제 잘 보이시나요?


동물 친구들이


하나씩 코끼리의 물음에 답하기 시작해요.

​원숭이도 보이는 것 같구요.


여우?도 보이는 것 같구요.


moon_and_james-4











어디라고?

여기!



이번에는 새들이 보이기 시작해요.

그런데 이 새들..

다 같은 새는 하나도 없다는 것!!!


아직 그림자 정도밖에는 보이지 않지만

코끼리의 부름에 응답하고 있어요^^


sally_friends-4


어딘데?

요기!

이번에는 조금 더 잘 보여요.

숲속 깊이 더 가까이 왔나봐요^^

악어도 보이고

도마뱀? 아니면 카멜레온?도 보이네요.

sally_friends-24


어디야, 어디?

여기야, 여기!


이번에는 기린도 보이고

고양이?도 보이고

뿔달린 소?도 보이네요.

​점점 더 많아지고 있어요^^


sally_friends-13














야호!


야호!


야호!


야호!


야호!




야호~~~했으니


이제 동물 친구들이 대답할 차례네요.


어떤 동물 친구들이 나올까요???


이들은 모두 함께 나와 어울려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까요???



sally_friends-18















북극곰의 책에는 이렇게 이야기가 끝나면


영문 썸네일 페이지가 나와요^^

(지금까지 확인한 결과는 우리 나라 작가님들의 책에 주로~)

영어 학습을 위해서 영어 그림동화책도 읽어주는 마당에

한글 책도 읽고 앞서 나온 그림을 보며 영어 책도 보고

이거야말로 일석이조 아닐까요?


한글 영어 쌍둥이 북 이상으로 잘 활용할 수 있는


영문 썸네일 페이지~~~

전세계 독자들과 소통하고자하는

출판사의 배려와 노력이 아닐까요?

그래서 북극곰의 책은 전

세계 어느 독자라도 편안하게 읽을 수 있지요^^

















이 책을 보자마자 딱 떠올랐던 책!!!


바로 신성희 작가님의 '괴물이 나타났다!'에요.




'야호' 책은


실제로 작가님이 베이징 도서전에서 '괴물이 나타났다!'를 보시고


영감을 얻어 그리셨던 책이에요.


'괴물이 나타났다!' 책이 사고싶으셨다고..^^




저희는 이 책을 작년 어린이 날에


파주 출판단지 어린이 책 잔치 행사 때


직접 책놀이도 참여하고


작가님도 만나 뵙고 방금 판 도장에 사인을 받은 책인데말이에요.


ㅎㅎ


(자랑질~~~)



moon_and_james-71






코끼리를 사랑하는 작가님이


기발한 표현으로 코끼리를 다채롭게 환상적으로 그려내신


'야호'






아들램은 이 책을 어떻게 보았을까요?








코끼리야


너 메아리 알아?


그 소리는 메아리야


정말 신기하지?


나도 신기해.



넌 그리고 숨바꼭질하고 있지.


그런 어두운 곳에서 하면


(무서운 그림)


히히 아무것도 안 보인다.


니가 야호한 건 메아리지.


그리고 숨바꼭질은 못 하지만!


메아리는 할 수 있어!!


뛰어 놀아도 되지만


특히 애벌레, 지렁이 조심해.


스컹크도 방귀가 심하니까


안그러면 큰 코 다칠거야.






라고 썼네요.


ㅋㅋㅋ



야호~~~하면 들려 오는 것은?


바로 메아리라고 알려주고 있네요.


ㅎㅎㅎ



코끼리가 숨바꼭질 놀이를 하고 있는 것 같나봐요.


어두운 곳에서 하면 잘 안보인다고


뛰어 놀아도 되지만


몇몇 동물들을 조심하라고 하네요^^


moon_and_james-25
















이번에는 독후활동지를 해보았어요^^



같이 놀고 싶은 동물 친구들을 그려보아요!



아무런 색 없이 흑백으로 펜 하나만으로 그려진 그림이


마치 어두운 밤에


코끼리가 심심해서

친구들과 숨바꼭질하는 것처럼 느꼈나봐요.


moon_and_james-4




달과 별을 그리고는


동물 친구들을 여기 저기에 숨겨놓았네요.


ㅋㅋ



전.. 사실 넓은 하얀 백지 쪽에 동물들을 그릴 줄 알았는데


따라쟁이 아들램은 동물 친구들을 숲속에 숨겨놓았네요.


ㅎㅎㅎ



거북,


지렁이,


다람쥐,


새,


너구리,


스컹크



..를 그려 숨겨 놓았다는데..



찾으실 수 있을까요?


brown_and_cony-67
















이번에는 뒷장 독후활동을 해보아요^^



내 마음대로 색칠놀이



아들램은 이번에도 찾기 놀이에 빠져서 색칠은 하지않고


기린과 잠자리, 무당벌레를 찾았네요.


그리고는 아쉬운지


사슴, 사자, 뱀을 그려넣었는데..




응?


사슴과 뱀은 어디에???



sally_special-23




커다란 나무의 줄기를 보고


사슴 뿔이 생각나서


그 아래에 사슴을 그렸다네요.



그리고 작은 나무를 보고


새싹이 떠올라서


그 아래에 새싹같은 혀를 내밀고 있는 뱀을 그렸다네요.



moon_and_james-3




뭐 아직까지는 그림을 그리고 나면


이것이 무엇인지 물어봐야할 지경이지만..


그래도 자신만의 숲을 완성하며


동물과 식물이 모두 함께 사는 평화로운 숲을 표현하려한 것은


확실해보이네요.


ㅎㅎㅎ



moon_and_james-83











코끼리는 숲에서 야호~하며


친구들을 불러 모았지요.



우리는 집에서

동물 친구들을 야호~하고 불러 모아요^^


ㅋㅋㅋ



moon_and_james-87




거실 곳곳에


각 동물 친구와 비슷한 색이 위치한 곳에 숨겨 두었어요^^


나름 보호색이라는..


ㅋㅋ



brown_and_cony-69










탁자 아래에 '표범'이 숨어 있었어요.


ㅋㅋ



제일 먼저 찾았네요^^;












의자 밑에는 '호랑이'가 숨어 있었지요.


의자 다리가 호랑이와 비슷한 색 아닌가요?^^;



한 마리씩 아들램의 야호~에 응답하고 있어요.ㅎ












소파 위 소파 쿠션 옆에 '판다'가 숨어 있었어요.


판다의 검은색과 아주 많이 닮아있지요^^;










거실 바닥 매트 옆에 '사자'가 숨어 있었어요.


점점 찾을 수록 한 손에 가득


아들램은 신이 나고~~~^^











식탁 의자 다리 옆에 '곰'이 숨어 있었지요.


식탁 의자 색과 비슷하지 않나요?ㅎ












아들램 가방 옆에 살짝 숨은 '고릴라'에요.


나름 비슷한 곳에 잘 숨었지요.


ㅋㅋ











이번에는 아들램 의자 바퀴 옆에 '코알라'가 숨어 있었어요.


진짜 비슷하죠?^^












마지막으로 화분 옆에 숨은 '코끼리'까지 찾았어요.



오늘의 주인공은 코끼리였지만


동물 찾기 놀이의 주인공은 아들램..


ㅋㅋ









이제 찾은 동물 친구들을 모두 불러 모았어요.


그리고 주인공이었던 코끼리가 친구를 불러요.


야호~~~하고 말이에요^^


어떻게???


종이컵 전화기로요.




종이컵 전화기 아시지요?


만드는 법은 다 아실테니 완성샷만~~~



sally_friends-8













동영상은 수정하실 수 없습니다.


야호~~~


야호~~~



어디 있니?


여기! 여기 있지!



코끼리가 부른다.


"호랑아~~~"


호랑이가 숨는다.


"찾아 봐라~~~"




ㅋㅋㅋ


동물 종이컵 전화기로 한참을 이러고 놀았어요.^^





호랑이를 소환하고


빼고


다른 동물을 끼워


다른 동물도 소환할 수 있지요.^^




'야호' 독후활동 놀이에요.^0^


ㅋㅋㅋ


line_characters_in_love-2





전에 마트에서


책놀이나 독후활동할 때도 쓰고 컵으로도 쓰려고 사두었던


동물 종이컵..


아주 요긴하게 쓰였네요^^


moon_and_james-31





어떤 색도 필요없이

단지 펜 하나로 선으로만 그려진 멋진 숲!

그 안에서 코끼리는 친구들을 부르고 있지요.

모두 함께 나와 코끼리와 같이 즐겁게 놀게 될까요?


ㅎㅎ




새일지라도 같은 새는 하나도 없어요.


모두 모두 조금씩 다른 새들이지요.



아주 작은 애벌레, 무당벌레부터 커다란 기린, 악어까지


모두들 코끼리의 부름에 답해요.



그들을 찾으러


코끼리는 점점 더 깊은 숲 속으로 들어가는데..




마지막에 모두 함께 어울려 즐기는 모습에


저절로 미소가 지어지네요^^


moon_and_james-3






그런데 그거 아세요?


작가님의 이토록 놀라운 세밀화 그림은


양 손 모두 엄지만 사용할 수 있기에


엄지와 검지만을 사용해 그려진 그림이라는 것을..




'코끼리 동산', '코끼리 주전자', '코끼리가 수놓은 아름다운 한글'


등의 코끼리를 사랑하는 작가님이 그려내셨기에


더 사랑스런 코끼리라는 것을..


line_characters_in_love-5





작가님을 알고 나니


더더욱 애착이 가고 마음이 느껴졌던 책이 아닌가싶은데요.



거기에 하나 더!!!



이 책을 보면 왠지 컬러링 북으로 나온 책처럼


자꾸 색칠하고 싶어져요.


색칠하는 거 그닥 좋아하지 않는 아들램은


동물 숨은 그림찾기 책처럼 느꼈기도 하구요^^



독자들에 따라 여러 다양한 색으로 입힌다면


수천, 수만가지의 나만의 책이 만들어질 거에요^0^


moon_and_james-2




코끼리의 부름에


크기도 모습도 다른 친구들이 하나씩 나타나요.


숨은 동물 찾기에


컬러링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멋진 책!!!


작가님의 코끼리 사랑과 이 책이 출간되게 된 에피소드를 알게 되면


더더욱 사랑스럽고 마음이 가는 책이 되지요^^



색 하나 없이도 왠지 색이 보이고


코끼리의 부름, 동물들의 응답이 들리는 듯한


화려한 책!!!


'야호'






책을 보고나서


독후활동지를 하면서 숨은동물찾기도 해보고


직접 동물들을 숨겨보기도 하고


동물 종이컵으로 진짜 찾기 놀이도 해보고


종이컵 전화기로 '야호'놀이도 하면서


참 즐거운 시간을 보냈네요.



sally_friends-3




책이 주는 즐거움이 이보다 더 할까요?




참 좋은 책!!!


참 멋진 책!!!


참 따뜻한 책!!!


참 아름다운 책!!!


'야호'








저는 당연히 이 책을 강추드려요^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