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다, 드디어 알을 낳다! (양장) 북극곰 무지개 그림책 13
줄리 파슈키스 글.그림, 이순영 옮김 / 북극곰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년이 무슨 해인지 아십니까?

 

다들 아시는 대로 닭의 해이지요^^

 

제가 닭띠이기도 하고

 

치킨은 사랑이기에

 

오늘은 닭 이야기 책을 골라봤어요.ㅎㅎ

 

 

북극곰에서 작년에 나온 책이에요.

 

이 책이 출간되고 도서관에서 빌려 봤었는데

 

너무 예뻐서 반한 책이랍니다^^

 

line_characters_in_love-3

 

 

 

책표지부터 벌써 샤방샤방하지 않나요?^^

 

 

 

 

 

책을 살짝 소개해드릴께요~~~

 

 

 

 

 

 

 

 

 

http://tvcast.naver.com/v/574127

책 소개 영상도 있어서

 

올려 보아요^^

 

moon_and_james-31

 

 

 

 

 

 

 

 

 

 

 

 

 

하나는 매일 하나씩 알을 낳아요.

 

두나는 이틀에 하나씩 알을 낳아요.

 

다나는 일주일에 정확히 다섯 개씩 알을 낳아요.

 

 

정말 닭 친구들의 이름을 잘 짓지 않았나요?

 

센스 넘치는 친구들이에요^^

 

moon_and_james-3

 

 

 

 

 

 

 

 

 

 

 

 

 

 

 

안나는 한 번도 알을 낳은 적이 없어요.

 

안나는 수탉이거든요.

 

ㅋㅋㅋ

 

 

전 첫 줄만 읽고 문제있는 닭인줄..^^;

 

moon_and_james-32

 

 

 

 

 

 

 

 

 

 

 

 

 

 

 

꾸다만 빼고 다들 알을 낳아요.

 

하나와 두나와 다나는 꾸다가 왜 알을 안 낳는지 궁금했어요.

 

 

꾸다는 맨날 농장을 이리저리 기웃거리고

 

꽃이나 들여다보고 구름만 쳐다본대요.

 

꿈 속에서 사는 애라고 하네요.

 

 

아~~~

 

그래서 '꾸다'인거군요?

 

 

line_characters_in_love-5

 

 

 

다시 한 번 닭 친구들의 이름에 감탄하게 되네요^0^

 

line_characters_in_love-15

 

 

 

 

 

 

 

 

 

 

 

 

 

 

꾸다는 친구들이 뭐라 해도 아랑곳하지 않고

 

풀잎에 반짝이는 이슬을 살피고

 

새파란 하늘을 올려다보고 했어요.

 

 

 

이런 아름다운 동화를 읽는데도

 

저는 꾸다가 알을 낳지 못한다고

 

혹 통닭구이가 되는 건 아닌지 걱정이..^^;;;

 

moon_and_james-4

 

 

 

 

 

 

 

 

 

 

 

 

 

 

 

다나는 왜 꾸다가 노력도 안 하냐고 물었어요.

 

"주위를 한번 돌아봐,

 

탐스런 튤립이랑 하늘하늘 벚꽃 말이야!"

 

 

 

이건 왠 봉창 두드리는 소리인지..ㅋㅋㅋ

 

 

moon_and_james-25

 

 

 

 

 

 

 

 

 

 

 

 

 

 

 

 

다른 닭들의 질문에 꾸다는 이렇게 대답했어요.

 

"어스름한 새벽

 

폭신폭신한 이끼

 

예쁜 줄무늬 붓꽃

 

오렌지빛 털에 파란 눈 고양이

 

민들레 꽃술

 

그리고

 

깊은 밤 푸른 하늘 때문이야."

 

 

와~~~ 꾸다는 엉뚱하지만

 

시인이었네요.^^

 

 

자연을 즐기고 예술을 노래하는 시인..

 

 

꾸다에게 노벨문학상이라도 주어야겠는데요.ㅎㅎ

 

 

moon_and_james-2

 

 

 

 

 

 

 

 

 

 

 

 

 

 

꾸다는 알을 낳기로 했어요.

 

푸드득 푸드득

 

꼬꼬댁 꼬꼬

 

그렇게 몇 번의 시도 끝에

 

마침내 알이 나왔어요!

 

 

 

 

어떤 알일까요???

 

ㅎㅎ

 

 

 

 

책을 통해 확인하시길요~~~^^

 

 

 

 

 

 

 

 

 

 

 

 

 

 

 

책을 읽고 아들램은 어떤 생각이 들었을까요?

 

 

꾸다야 너는 엄청 예쁘다!

 

너는 모이 먹잖아

 

나는 쌀 먹는다.

 

너 일주일마다 알 하나씩만 나면 안될까?

 

내 말 안들으면 너 죽어

 

내가 니 목숨 지켜주는거니까

 

내 말을 따라 알겠냐?

 

 

라고 썼네요.ㅋㅋㅋ

 

아까 꾸다가 알을 안 낳으면 잡아먹힐텐데..했던 말을 귀담아듣고

 

자기도 그런 생각이 들었는지

 

저렇게 썼네요.

 

 

moon_and_james-35

 

 

 

 

처음보다 제법 띄어쓰기와 맞춤법이 자리잡는 것 같아서

 

기분도 좋고

 

생각도 점점 기발해지고

 

생각주머니가 자라고 있는 모습이 눈에 보이니

 

저 또한 뿌듯하네요^^

 

 

line_characters_in_love-11

 

 

 

 

 

 

 

 

 

 

 

 

 

 

반년 전에 독후활동 책놀이로 만들었던

 

엄마 닭과 병아리에요.

 

아들램과 책 읽고 이런 만들기하는 거 좋아해요.ㅋㅋ

 

어른 목장갑 하나와 아이 목장갑 하나로 만들었어요.^^

 

 

 

 

 

 

 

 

 

 

 

 

 

 

 

 

 

닭은 만들어 보았으니

 

오늘은 알을 만들어보려해요^^

 

 

알이 주인공이기도 하구요.ㅋ

 

 

 

 

 

 

 

 

색칠을 위해 일부러 하얀 달걀을 샀어요.

 

노랑 달걀은 제대로 표현하기 어려울 것 같아서요.^^;

 

 

세 개를 삶았는데 하나는 깨져서

 

아들램과 사이좋게 나눠 먹고

 

(하얀 달걀 처음 먹어봤는데 노랑 달걀보다 흰자가 투명하고 부드럽던데요.)

 

하나씩 그려 보기로 했어요.

 

 

 

 

사인펜으로 그리고나서 넘 좋아하는 아들램..

 

다.ㅋㅋ

 

(비록 손에 쥐고 노느라 뭉개져서 색이 엉망이되었지만..;;)

 

 

손에 쥐고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요.

 

 

하나와 두나와 다나..

 

그리고 현나(아들램 이름의 끝글자를 넣어서ㅋㅋ)가

 

모험을 하는 내용이었어요.ㅎㅎ

 

 

그래서 손에 사인펜이 다 뭉개져서 저 모양이..;;;

 

 

 

그리고 서로 그린 알을 선물로 주기로 하자고..

 

 

응?

 

 

왜?

 

 

제가 그린 것이 좀 더 나아보이니

 

괜히 핑계는..ㅋㅋㅋ

 

 

 

초록색 달걀판에 놓아서

 

초록 풀 위에 고이 낳은 달걀처럼 연출?해봤어요.^^

 

 

 

 

 

 

 

 

저 많은 달걀? 중에

꾸다가 낳은 달걀은 무엇일까요???

 

 

볼풀공 모양 달걀?

 

크리스마스 장식 모양 달걀?

 

노랑 사람 달걀?

 

ㅋㅋ

 

 

 

 

 

 

 

 

 

 

 

 

 

 

 

바로 이 두 알의 계란이

 

꾸다가 낳은 달걀이에요.

 

아들램 말대로 일주일에 하나씩은 낳았으면 좋겠네요.

 

ㅋㅋ

 

 

 

아무래도 초록색 풀을 빙자한 달걀판보다는

 

폭신한 지푸라기 위가 더 나은 것 같아서

 

주황색 색종이를 손으로 찢어서 살포시 올려 놓아 봅니다^^

 

 

 

 

 

꾸다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일주일에 하나씩은 낳기를 바라는 아들램..ㅎㅎ

 

 

꾸다가 예술을 계속 하기를 바라고

 

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멋진 달걀을 낳기를 바라며..

 

 

moon_and_james-1

 

 

 

 

 

 

 

 

 

 

 

 

 

이 책을 본 독자라면

 

어른이든 아이든 그림을 그리고 싶어질 거에요.

 

그래서 저도 그려보려고

 

꾸다의 알이 두 개가 되어버렸..^^;;;

 

 

처음부터 끝까지

 

아름답고 화려한 그림에

 

시선을 빼앗길때쯤

 

꾸다는 알을 낳지요.

 

 

예술가 시인의 피를 타고난 꾸다의 알은

 

너무나 멋졌어요.

 

 

그런 꾸다가 마음에 들었는지

 

아들램은 대번에

 

꾸다야 너 엄청 예쁘다라고..ㅋㅋㅋ

 

 

남자가 보기에도 꾸다양은 너무 예뻤나봐요.

 

예쁜 달걀도 낳고말이에요^^

 

 

너무나 예뻐서 마침표 대신 느낌표도 달아주고

 

책의 제목처럼 따라 써보기도 했네요.

 

 

 

 

 

 

닭 친구들의 이름이 재미있어서

 

그 특징을 그대로 드러내주니

 

아들램도 그들을 주인공으로 혼자 원맨쇼하며

 

상상놀이를 하더라구요.

 

 

한 손에 자신이 그린 낳은? 달걀 하나 쥐고..ㅎㅎ

 

 

 

 

 

 

 

이 책은 많은 상상을 하게 되고

 

아름다운 그림에 마음을 빼앗기고

 

다 읽고 나면

 

멋진 그림이 그리고 싶어지는 책이에요.

 

 

 

 

이 책을 열 명이 보고 그렸다면

 

열 알의 멋진 계란이 태어나고

 

백 명이 보고 그렸다면

 

백 알의 멋진 계란이 태어날 거에요.

 

 

 

이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멋진 계란이요^^

 

 

 

 

 

 

 

 

 

 

 

 

자신이 그린 알을 엉덩이 밑에 놓고

 

끙!하면서 알 낳는 시늉하는 아들램..

 

 

 

저는 또 웃다 쓰러지고

 

그래서 즐거운 독후활동 책놀이는 계속 됩니다^^

 

 

 

 

 

 

 

 

이제 곧 2017년이 되는데요.

 

AI로 달걀 값도 상승해서

 

달걀 한 판 사기가 쉽지 않지만

 

예술가 시인 닭이 나오는

 

꾸다 책 읽으시고

 

멋진 달걀 하나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요???

 

 

 

 

 

2017년 새해에 강추드릴만한 책이에요^0^

 

 

역시 저의 책 선택은 탁월했어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