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 집은 어디니?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23
김성은 글.그림 / 북극곰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극곰 출판사를 아십니까?

 

북극곰 출판사는 책육아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까만 코다, 북극곰 코다 호 등의 대표 책부터

 

곰 시리즈, 괴물이 나타났다! 등

 

유쾌발랄 따뜻한 이야기들을 출간하는 출판사!

 

라는 것쯤은 알고 계실 거에요^^

 

 

 

 

그 출판사에서 이번에 신간이 나왔는데

 

그 또한 역시 유쾌발랄 재치만점인 책이기에

 

소개해드릴까해요^0^

 

 

 

 

 

 

저는 비닐패킹되어 있는 책을 좋아하는데요.

 

그 이유야 책 손상도 막고 뜯어보는 재미도 있고

 

..등등 때문이에요.

 

 

 

그런데 이 책!!!

 

비닐패킹되어 있더라구요.

 

오홍~~~

 

line_characters_in_love-7

 

 

책을 열어 마지막까지 읽는 순간

 

왜 비닐패킹되어 있는지 이해가 되더라구요^^

 

 

 

 

 

미리 말씀드리면

 

이 책은 유쾌와 재미 뿐 아니라

 

반전까지 있답니다.ㅎㅎ

 

 

 

퀴즈를 푸는 기분이랄까요???

 

 

 

그러니 당연히 비닐패킹되어 있어야하지요^^

 

 

moon_and_james-3

 

 

 

 

 

 

 

 

빨간색 바탕의 강렬한 책 표지 색깔~

 

파스텔 톤도 예쁘지만

 

이 책은 이 색이 참 잘 어울리는 경쾌한 책이랍니다^^

 

 

 

악어와 작은 새 한 마리

 

그들의 눈에서 왠지 레이저가 나올 것 같은데말이에요.

 

 

 

 

무슨 일 일까요???

 

ㅋㅋ

 

 

 

 

 

 

 

 

 

 

 

 

 

 

 

 

 

책표지를 넘기자마자 바로 나오는 본문..

 

 

보통은 속표지가 있고 출간일과 작가 소개 등이 있는데

 

바로 이야기가 나오니

 

성급한 저의 성미에 딱 맞네요.ㅋㅋㅋ

 

 

 

 

저녁엔 뭘 먹을까?

 

 

주부들의 최대 고민이 바로 끼니 찬 거리가 아닌가싶은데요.

 

악어도 저녁으로 무얼 먹을지 고민하고 있으니

 

왠지 친근하게 느껴지네요.ㅎㅎ

 

 

 

 

 

날은 어둡고

 

그림자가 당근인듯한 채소들이 잔뜩 바구니에 담겨 있어요.

 

방금 당근을 캔 것일까요?

 

 

왠지 애정하고 있는 삼시세끼 프로그램이 생각나네요.

 

세끼 밥해먹기 진짜 힘들다는..^^;

 

 

 

 

 

 

 

 

 

 

 

 

 

 

 

 

 

재료들을 훑어 보더니 악어는 열심히 요리를 합니다.

 

베이킹은 번거로워서 집에서 저는 전혀 하지 않는데

 

외국은 이런 일이 낯설지 않겠지요?

 

베이킹이 등장하니

 

왠지 이 책이 수출되더라도

 

외국 아이들이 낯설게 느끼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moon_and_james-4

 

 

 

 

 

 

 

 

 

 

 

 

 

 

그렇게 만든 요리를 기다리며 책 한 권을 읽네요.

 

오~ 책은 무엇이든지 잡는 순간

 

문학소녀, 교양인이 되는 것 같아요^^;

 

 

그 아래 쥐의 식탁도 있네요.

 

 

악어가 흘린 것을 주워먹으려는 듯

깨알그림이 재미있네요.ㅎㅎ

 

 

 

 

 

 

 

 

 

 

 

 

 

 

악어가 보고 있는 책은

 

바로

 

맛있는 식탁의 비밀 3가지

 

오호~ 저도 알고 싶네요. 그 비밀..

 

첫 번째 비밀은 튼튼한 이

 

ㅋㅋ

 

 

엇!!!

 

 

그렇게 열심히 비밀을 보고 있었는데

 

어디선가 새 한 마리가 악어 콧잔등에 똭!!!

 

 

moon_and_james-11

 

 

 

악어의 독서를 방해한 이 작은 새..

 

괜찮을까요???

 

 

게다가 악어는

 

지금 배가 고파서 요리를 기다리고 있는데말이에요.

 

 

moon_and_james-21

 

 

 

 

 

 

 

 

 

 

 

 

 

 

 

악어는 새와 집이 어디냐고 이야기를 나누어요.

 

찾아주려는 걸까요?

 

 

새가 자기 집엔 알록달록 예쁜 꽃밭이 있다고 하자

 

꽃 그림이 그려진 냄비에..;;;

 

 

line_characters_in_love-5

 

 

 

 

 

 

 

 

 

 

 

 

 

크고 하얀 접시가 있다고 하자

 

접시 위에 올려 놓고 포크와 나이프를 쥔 채

 

여기냐고..

 

 

moon_and_james-11

 

 

점점 후덜덜해지는데요..

 

 

 

정말 악어가 새의 집을 찾아주려는 거..

 

맞는 거겠지요???

 

 

 

 

 

 

 

 

 

 

 

 

 

 

 

뾰족한 게 있다고 하자

 

입 안에 넣고 여기냐고..

 

moon_and_james-33

 

 

새 입장에서는 완전 깜놀랄만한 상황 아닌가요?

 

완전 정신이 혼미해질 듯 해요..;;;

 

 

 

 

 

 

 

 

 

 

 

악어는 과연 새를 잡아 먹었을까요?

 

아님

 

새의 집을 찾아주었을까요?

 

 

 

정말 놀랄만한 반전은

 

책을 통해 확인하시길요~

 

 

아마 작가님의 상상력과 재치에 깜짝 놀라실 거에요.

 

 

 

 

 

그냥 악어와 새의 집 찾기 이야기인줄 알고

 

별 감흥 없이 보다가

 

마지막에 완전 무릎을 치며 엄지 손가락을 드실 거에요

 

ㅎㅎ

 

 

moon_and_james-2

 

 

 

 

 

 

 

 

 

 

 

 

 

 

북극곰의 책에는 마지막에 이렇게 영문페이지가 나와요.

 

책을 읽고 나서

 

이 페이지를 서툰 발음이지만 읽어줬더니

 

또 한 번 들으면서 상상하더라구요.

 

"No"라고 대답하면서말이지요.ㅋㅋ

 

뭐 그래도 한글로 한 번 읽었으니

 

흐름은 알테니까요^^;

 

 

우리나라 독자들에게는 영문페이지를 통해 영어공부?도 하고

 

해외 독자들에게는 우리 책을 편안하게 볼 수 있고

 

넘 마음에 드는 페이지에요^0^

 

moon_and_james-3

 

 

 

 

일부러 영어 공부한답시고 영어 그림책도 읽어주는 판에

 

북극곰 영문페이지를 활용하면

 

일석이조 아닌가요?

 

영어, 한글 쌍둥이 책도 나오는데말이에요.^^

 

 

 

전 넘 넘 넘 좋네요.ㅎㅎ

 

 

line_characters_in_love-15

 

 

 

 

 

 

 

 

 

 

 

 

 

 

 

 

아들램도 우리 집을 설명해보고 싶대요.

 

그런데 글로는 쓰기 싫다고..;;;

 

언제쯤 글 쓰는 걸 좋아할까요..

 

그림으로 그린대요.

 

 

 

가 본 장소 위주로 우리 동네를 그려보았어요^^

 

 

얼마 전에 오픈한 홈플러스는

 

잘 모르기에 가르쳐주고요.ㅋ

 

 

동네를 좀 더 알 수 있도록 동네 탐방 좀 해야겠어요.ㅎㅎ

 

 

brown_and_cony-1

 

 

 

 

 

 

 

 

 

 

 

 

 

 

그리고 퀴즈를 내 보기로 했어요.

 

 

새가 악어에게 퀴즈처럼 자신의 집에 대한 힌트를 주었다는 점에서

 

착안하여 스무고개를 해보기로 했어요.^^

 

 

 

자기가 먼저 한다는 아들램..

 

그런데 스무고개를 처음 해보는 아들램에게

 

무슨 색깔이냐고 묻자..

 

집이 무슨 색깔이지?라고 답을 말해버렸..;;;ㅋㅋㅋ

 

 

moon_and_james-25

 

 

 

 

 

 

 

 

 

 

 

 

 

그리고 이번에는 제 차례..

 

무슨 질문을 해야하는지 모르는 아들램을 위해

 

중간 중간 끼어들어서 질문을 하는 방법을 알려 주고..

 

질문에 대한 대답을 써보았어요.

 

 

그냥 대답을 머릿 속으로 떠올리며 생각하기는 어려울 것 같아서

 

써주었네요^^

 

 

그런데..

 

점점 동물.. 육식동물..로 좁혀지더니

 

"악어"

 

라고 정답을 맞춰버렸네요.

 

스무 개의 질문을 하기 전에 맞추었으니

 

성공!!!

 

moon_and_james-3

 

 

 

 

 

 

 

 

 

 

 

 

 

 

 

 

이번에는 놀이로 연결해보았어요.

 

 

바로

 

우리 집에 왜 왔니? 놀이~~~

 

 

다들 아실테니

 

일단 집에 있는 레고 동물을 집합!!!

 

 

 

 

 

 

 

 

 

 

 

 

 

 

 

둘로 나누고

 

(그래도 힘 세 보이는 동물은 다 자기가 한다고..ㅋ)

 

노래를 하면서 가위바위보를 해요.

 

이기면 가져 가구요.

 

 

 

 

 

 

 

 

 

 

 

 

 

 

 

 

일부러 져 주는 것도 아닌데

 

계속 제가 지니까 신난 아들램..ㅋㅋ

 

좀 더 분발해야겠어요..;;;ㅎ

 

 

 

 

 

 

 

 

 

 

 

 

 

 

 

 

그리고 책을 읽고 어떤 생각이 들었는지 써보게 했어요.

 

 

 

재밌다.

 

나는 악어를 믿었다.

 

정말 안 잡아먹었다.

 

악어는 착한 것 같다.

 

당근케이크까지 나눠주려고 하고

 

집도 찾아주려고 하고

 

 

 

..라고 썼네요.

 

 

 

 

저는 악어가 새를 잡아 먹을까봐 조마조마했는데

 

아들램은 악어가 새를 안 잡아먹을 거라 생각했다네요.

 

 

육식동물은 다 나쁘고 초식동물은 다 착하고

 

그래서 육식동물이 초식동물을 잡아 먹으면 육식동물 나쁘다하고

 

이런 아이들의 생각이 바탕이 되어서

 

(악어는 새를 안잡아먹을 거라고 믿고)

 

안잡아먹었으니 착하다?

 

ㅋㅋ

 

 

 

뭐 어떻게 느끼든 정답은 없는 거니까요^^;

 

 

 

 

 

악어의 표정이야 새를 놀리려고 하는 건지

 

아님

 

정말 진심으로 찾아주려 하는 건지

 

어른들은 헷갈렸지만

 

아이는 그 마음 그대로를 보고 있던 것 같아요^^

 

 

 

험악하게 생긴 악어의 모습을 보고

 

새를 잡아 먹을 것 같아서 조마조마했던 저와는 달리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는 아들램..

 

 

 

이럴 때는 언제부터 이리도 때가 묻었나싶기도 하네요^^;

 

moon_and_james-32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이 그대로 드러난 것이 아닌가싶더라구요.

 

순수한 아이들의 눈이 부럽네요.ㅋ

 

 

 

 

 

 

 

 

 

 

 

 

 

그리고 또 하나!!!

 

악어가 보고 있던 책

 

맛있는 식탁의 세 가지 비밀

 

..

 

 

그 마지막 비밀은 책을 통해 확인하시길요~

 

 

혹 아들램이 쓴 느낀점에 힌트를 찾으실 수도..ㅎㅎ

 

moon_and_james-4

 

 

 

 

 

 

맛있는 식탁이 되는 세 가지 비밀을 통해

 

아이는 튼튼한 이를 가지기 위해

 

매일 이를 잘 닦아야하고

 

어른은 신선한 재료로 골고루 준비해주어야한다는 점도 알 수 있지요.

 

당연히 아이는 골고루 먹어야하겠지요?

 

 

 

아이들의 식습관은 곧 성장과 관련이 있기에

 

신경 쓰지 않는 부모는 하나도 없을 거에요.

 

 

 

그렇기에

 

저는 이 책에서 그런 점까지 일러 주는 것 같아서

 

마음에 드네요^^

 

 

 

 

 

마지막 비밀 하나는???

 

ㅋㅋ

 

 

 

 

 

 

 

 

 

 

 

 

저는 이런 아이디어가 반짝이는 책들이 좋더라구요.

 

이래야 창작그림책이라고 할 수 있지 않나요?

 

처음 내는 작품이 너무 유쾌하고 반전이 뛰어나기에

 

앞으로도 이 작가님의 다음 작품이 기다려지네요^^

 

 

아마 이 책을 끝까지 보신 분이라면

 

많이들 공감하실 것 같네요.ㅎ

 

 

 

 

악어 시리즈가 나왔으면 하는 생각도 들구요.

 

 

그림이 단순하면서도 캐릭터감 넘치고 귀엽지 않나요?

 

 

 

 

제가 만약 그림책 작가님이 된다면

 

이런 작가님이 되고 싶네요.ㅎㅎ

 

(꿈도 야무짐..;;;ㅋ)

 

 

 

 

 

 

 

 

이 세상에는 감동을 주는 책도 있고 재미를 주는 책도 있어요.

 

너무 거창했나요?ㅋ

 

 

이 책은 깨알감동에 반전재미를 더한 책이에요.

 

 

어느 부분이 깨알감동인지는 책을 끝까지 보심 아실 거에요^^;

 

 

 

읽고 나면 한 번 더 보고 싶어지고

 

즐겁고 유쾌한 기분을 들게 하는 책!!!

 

 

 

그게 바로 이 책이네요.ㅎㅎ

 

 

 

 

 

 

 

저는 당연히 이 책을 강추드려요^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