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우리가 꿈꿀 시간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49
헬린 옥슨버리 그림, 티머시 냅맨 글, 이상희 옮김 / 시공주니어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공주니어 네버랜드 세계걸작 시리즈 신간이 나왔어요^0^

 

 

세계 걸작 그림책 시리즈는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불후의 명작으로 손꼽히는 그림책들로 엄선되어 있어요.

 

 

칼데콧 상과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 등 세계 유수의 상을 수상하여

 

예술적 가치와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들로 

 

어린이들의 문학적 교양과 예술적 감흥을 키워 줘요^^

 

line_characters_in_love-4

 

 

 

 

이번 신간은

 

'곰 사냥을 떠나자'로 유명한

 

헬린 옥슨버리 작가님의 신간이라

 

더욱 더 기대가 되네요^^

 

 

유치원 독서 골든벨 행사로 선정된 책인

 

'곰 사냥을 떠나자'를 몇 번 읽어준지라

 

아들램도 이 작가님을 알고 있어요.

 

 

작가님이 새 책을 내셨고 우리가 볼 거라고 귀뜸해주니

 

아들램도 기대하는 눈치네요.ㅎㅎ

 

 

moon_and_james-1

 

 

 

 

 

 

 

 

 

 

 

그럼 이제 신간을 살펴 볼께요~~~

 

 

 

 

 

 

 

 

 

 

 

 

 

앨리스와 잭이 풀밭에서 공놀이를 하고 있었어요.

 

그때 어디선가 낯선 소리가 들려왔지요.

 

 

자장자장 나무 아래

 

자장자장 우리 아가 워우~워우 아~

 

 

moon_and_james-17

 

 

 

 

 

 

 

 

 

 

 

 

 

 

잭은 무슨 소리인지 궁금했어요.

 

앨리스가 숲에서 나는 소리라고 가 보자고 했구요.

 

못된 늑대일까봐 잭은 걱정이 되었어요.

 

그러나 앨리스는 누나답게 아무 일 없을 거라며

 

동생 잭을 안심시키네요^^

 

역시 이럴 때 형제 중 큰 아이가

엄마 노릇, 아빠 노릇을 하더라구요.

외동맘인 저는 이런 장면이 부러울 따름이네요^^;;;

moon_and_james-32

그렇게 앨리스와 잭은 숲 속으로 들어갔어요.

그때 또 어디선가 그 소리가 들려왔지요.

나뭇잎 살랑살랑

실바람 산들산들

moon_and_james-17

무슨 소리인지 궁금해하면서도

못된 늑대일까봐

무시무시한 발톱 늑대일까봐 걱정하는 잭..

그런 잭을 아무 일 없을 거라고 안심시키며

호기심을 해결하려는 앨리스..

숲 속을 아이들 둘이서만 가는 건

왠지 위험해보이는데

이 둘.. 괜찮을까요???

 

아들램도 저도 괜시리 긴장하면서도 궁금하기도 하고 해서

다음 장을 안 넘길 수가 없더라구요.ㅎ

게다가 이미 아들램 몸은

 

다음 장을 향해 기울어져있네요.ㅋㅋㅋ

moon_and_james-25

그 실체는 바로

무시무시한 발톱......

끔찍한 이빨......

못된 늑대!

앨리스는 그 실체를 확인하고 어서 달아나자고 해요.

그런데 잭은 왠일인지 꼼짝하지 않네요.

혹시.. 너무 무서워서 얼어버린걸까요???

line_characters_in_love-5

 

 

저는 못된 늑대!하니까

같은 헬린 옥슨버리 작가님의 책

'아기 늑대 세마리와 못된 돼지'가

떠오르는데말이에요.^^;

 

 

잭이 말했어요.

"못된 늑대가 아니야.

우리 엄마 같은 늑대야.

저 소리 좀 들어 봐.

엄마 늑대가 아가들에게 자장가를 불러 주고 있어!

저기 좀 봐!"

 

 

 

과연 어떤 늑대의 모습이 그려져 있을까요???

​뒷 이야기는 책을 통해 확인하시길요~~~

moon_and_james-3

너무나도 유명한 헬린 옥슨버리 작가님의 작품이기에

다른 작품들을 안 만나 볼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연관독서로

주제별말고

작가님의 작품들을 읽어 보기로 했어요^^

 

 

헬린 옥슨버리 작가님의

'아기 늑대 세마리와 못된 돼지'에요.^^

 

못된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저는 이 책이 제일 먼저 떠오르네요.ㅎ

항상 보던 아기 돼지 삼형제와 늑대 이야기가 아니라

작가님만의 능력으로 새롭게 태어난 이야기~

 

요즘은 명작동화를 다른 시각으로 구성하여 나오기도 해서

아이들의 통합, 융합 독서능력을 향상시켜줄 것 같아요^0^

 

 

이 책 보고 나더니

아들램이 놀때 항상 하던 아기 돼지 삼형제 집 짓기 놀이가 아니라

못된 돼지가 등장해서

망치로 부수고 구멍 뚫는 기계 쓰고 다이나마이트 쓰고

그러면서 놀기도 하더라구요.ㅋㅋ​

 

 

이번에는

'용감한 잭 선장과 해적들'이에요.^^

 

아이들의 상상력이 돋보이는 작품이지요.

항상 헬린 옥슨버리 작가님의 책을 읽으면

놀이할 때 따라해보는 아들램..

의자를 엎어놓고 배인양 선장놀이를 하더라구요.

상상놀이를 할 수 있는 그림책!!!

그래서 저도 헬린 옥슨버리 작가님이 참 좋네요^0^

다음으로 고른 책은

'곰 사냥을 떠나자'에요.

의성어와 의태어가 많이 나와서

이 책을 보면 항상 따라 흉내내곤 해요.

이번에도 이 사진을 찍을 때를 제외하고

사방을 돌아다니며 풀을 헤치고 진흙을 밟고

미끄럼틀 아래 동굴을 들어가고

곰을 피해 미끄럼틀 위로 올라갔다가

다시 문 닫으러 내려갔다가

난리 부르스를 하며 읽었네요..ㅋ

 

 

헬린 옥슨버리 작가님의 책들은

이렇게 반응이 확연하게 달리 오니 좋아요.ㅎㅎ

 

moon_and_james-31

이번에는

'나는 용감한 잭 임금님'이에요.

세 형제를 키우는 일이 만만해보이지는 않는데

이렇게 상상력을 동원해서 셋이 잘 놀아준다면

너무 사랑스러울 것 같아요^^

역시나 아이들의 상상력이 돋보이는 작품이지요.

 

 

더불어 그런 아이들의 놀이에 거인으로 등장해서

자연스럽게 씻기고 재우는 이들의 부모님도

 

참 본받을만한 것 같아요.

저라면..^^;;;

이번에는

'행복한 돼지'에요.

매일 매일 똑같은 지루한 일상에서 발견한 보물상자..

어떤 것이 행복인지 생각해보게 하는 책이었어요^^

이번에는

'옛날에 오리 한 마리가 살았는데'에요.

 

게으른 농부와 사는 오리 한 마리..

그런 오리가 불쌍해서 다른 동물들이 회의를 하지요.

동물들이 대화하는 장면도 재미있고

오리에게 일이 되어가는 정도를 확인하는 농부의 말에

대답하는 오리도 재미있고

참 재미있는 책이에요.ㅎㅎㅎ

역시나 홀딱 빠져서 보는 아들램..

역시 헬린 옥슨버리 작가님의 작품이에요^0^

 

moon_and_james-2

여기까지가

 

집에 있는

 

헬린 옥슨버리 작가님의 작품이었구요.

그래도 제법 많지요?^^

더 찾아 보니 작품들이 꽤 많더라구요.

그래서 없는 책들은 도서관 찬~~~스!!!

ㅎㅎ

집 주변 세 군데 도서관을 다 뒤져서 공수해왔답니다.^^

이번에는

'아빠가 용을 사 왔어요'에요.

재미있는 제목이

꼭 읽고 싶게 만들었던 책이지요.ㅋㅋ

아빠가 사 온 용으로 이 집에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moon_and_james-4

이번에는

'동생이 태어날 거야'에요.

 

 

외동아이라 동생이 태어나는 경험은 못했지만

책을 통해 동생이 태어나면

그 아이는 어떤 아이가 될지 상상해보면서

여러 다양한 직업들을 알게 되었네요.^^

이 책은 존 버닝햄과 헬린 옥슨버리의 첫 공동작품이라

더 의미가 있는 책이었어요.

진짜 부러운 부부에요^^​

 

line_characters_in_love-7

 

 

이번에는

'찰리가 온 첫날 밤'이에요.

강아지 찰리와 마음씨 착한 소년 헨리가 나누는 교감이

 

돋보이는 책이었어요.

강아지를 집에서 키워 본 적이 없는 아들램은

참 부러운 장면이었지요.ㅋㅋ

이번에는

'찰리가 할아버지를 만난 날'이에요.

앞서 헨리네 집에서 살게 된 찰리의 두번째 이야기지요.

 

할아버지는 강아지를 그닥 좋아하지 않으시던데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따뜻하고 감정적인 그림책이에요^^

이번에는

'이만큼 컸어요'에요.

다른 동물, 식물들은 금새 금새 자라는 것 같은데

자신만 빨리 안 자라는 것 같은 기분..ㅋㅋ

나도 모르게 조금씩 자라고 있는데

쉽게 알아차리기는 어렵지요.

성장의 의미를 알고

 

그림이 주는 계절에 따른 자연의 변화를 알 수 있는

아름다운 책이었네요^^

마지막에 아이가 자신이 자랐다는 것을 알았을때

함께 기쁘더라구요.ㅎㅎ

다음 날이에요.

집에 프린터기가 없기에

프린트를 부탁해야 하기에 바로 할 수 없지요^^;

프린트물과 함께 만들기를 해 볼 거에요.

 

아들램이 이 책 읽고 나자마자부터

자기 늑대 만든다고 졸라서..;;;

ㅋㅋ

​먼저 프린트물과 색종이, 가위, 테이프, 풀..

그리고 가장 중요한 다 쓴 물티슈 케이스~

또 더 중요한 인형 안에 들어 있는 소리 나는 기계~

물티슈를 다 쓰고 버리려는데

딱 생각난 책놀이 만들기~~~ㅋㅋ

그리고 인형 안에 들어 있는 소리 나는 기계인데

건전지가 다 되서 빼놨는데

딱 생각난 책놀이 만들기~~~ㅋㅋ

저는 이걸로 무엇을 만들까요???

moon_and_james-4

 

 

 

 

일단 프린트물 하나로는

연극놀이를 해보기로 했어요.

먼저 오리고 나서 뒤에 딱딱한 상자를 올려서 붙여 주고

나무젓가락을 붙여 주었어요.^^

나무젓가락을 아래로 붙이면 들기 불편하다고

위로 붙이는게 좋겠다고 하는 아들램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서​

다시 위로 붙였어요.ㅋ

엄마 늑대와 아기 늑대 세마리 연극

 

들어보실까요?^^

"애들아~ 이제 잘 시간이야~"

"싫어. 싫어~"

"엄마가 자장가 불러 줄께"

"응~"

"자장자장 나무 아래

자장자장 우리 아가"

배경도 그리고 연극놀이하니

제법 그럴싸하지 않나요?

ㅎㅎ

소리나는 기계에는

책 속에 나온 늑대의 자장가를 제 육성으로 녹음했어요.^^;;;

moon_and_james-3

이번에는 다 쓴 물티슈의 활약~~~

ㅋㅋ

다 쓴 물티슈 안에 아까 소리나는 기계를 넣었어요.

안에 휴지를 넣어 고정시키구요.

그리고 늑대 얼굴처럼 꾸며주기~~~^^

 

열심히 늑대 털을 붙이고 있어요.ㅎ

그리고 늑대로 변신한 아들램..

ㅋㅋ

 

늑대 얼굴 들라니까 자기 얼굴에 대네요^^;

 

moon_and_james-4

이제 엄마 늑대의 자장가를 들어볼까요?

이렇게 작동할 수 있어요^^

line_characters_in_love-6

제법 멋지지않나요???

 

히힛~

이제는 재활용품도 그냥 못 버리겠더라구요.ㅎ

다행이 버리기 전에 이 책을 읽어서

요렇게 활용해보았어요.^^

이번에는 퍼즐 맞추기~~~

 

제가 마음대로 오리고 퍼즐을 맞춰보라했는데

좀 어려워하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남은 프린트물에 올려 놓고

그림을 붙여가며 하라고 했어요.

그랬더니 제법 쉽게 하더라구요.

 

붙이지 않고 보면서 하는 방법도 있고

아예 보지 않고 하는 방법도 있구요.

그건 아이의 퍼즐 맞추기 능력껏 하면 될 것 같아요^^

그렇게 완성한 퍼즐입니다~~~

어쩔 수 없이

엄마 늑대가 아가 늑대들에게 자장가 불러 주는 장면을

공개해버렸네요.

ㅋㅋㅋ

그리고 또 다른 프린트물에

엄마 늑대와 아기 늑대들이 할 것 같은 말을

말풍선으로 꾸며 보았어요^^

 

 

엄마 늑대 : 자장자장 나무 아래

 

moon_and_james-17

 

옆에 음표도 그려넣었네요.ㅋㅋㅋ

아기 늑대 1 : 재밌다

(열심히 듣고 있는 아기 늑대지요^^)

아기 늑대 2 : 벌레 어딨지?

(어디든 딴데 보는 아이들이 있지요.ㅋㅋ)

아기 늑대 3 : 풀 갖고 놀아야지

(아예 딴 짓하는 아이들도 있지요.ㅋㅋ)

책에서는 참 행복한 장면인데

자세히 보니

아들램 눈에는 한 마리 아기 늑대만 듣고 있고

나머지 두 마리는 딴 짓하는 것처럼 보였나봐요.

그것도 아이들만의 관찰력이었겠지요?

제 눈엔 참 행복하게만 보였는데

실상은~~~???

ㅎㅎㅎ

 

moon_and_james-35

 

이 책의 가장 중요한 장면인 것 같아서

좀 더 자세하게 살펴 보고 이야기 나누어 보았네요^^

moon_and_james-3

사진 정리하다가 보니

집에 있는 책 한 권을 빠뜨렸더라구요.^^;

​그래서 추가로 읽어보았어요.ㅋ

 

 

​바로

'커다란 순무'에요.

엄청나게 큰 순무를 뽑기 위해 온 가족이 나서서 당기고 당기고~

헬리 옥슨버리의 초기작으로

존 버닝햄의 영향을 받은 흔적이 뚜렷하다고 하네요^^

아들램이 푹 빠져 보고

엄마도 좋아하는 작가님의 신간!!!

'이제 우리가 꿈꿀 시간'

책을 읽다 보면 좋아하는 작가님이 생기더라구요.

 

꼭 이 작가님의 책들만 봐야지~하는 것도 아닌데

그 작가님만의 스타일이 좋아서 그림이 좋아서 내용이 좋아서

그렇게 취향이 생기더라구요.

저희 모자에게는 이 작가님이 그랬어요.

 

그래서 연관독서로 이번에는 주제가 아닌

작가님의 책들을 찾을 수 있는 한 다 찾아서

 

읽어 보았어요.

보통은 연관독서할때

책 한 권 읽고 움찔움찔 움직이기도 하고 하던 아들램이

이 책들은 온전히 책에 빠져 따라하고 흉내내고

아들램의 몸짓과 눈빛을 보면 알 수 있더라구요.^^

 

아이들의 마음을 반영하고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책들이라서 그런 것 같아요.

 

딱 저희 취향!!!

ㅎㅎㅎ

 

brown_and_cony-35

책을 읽고

작가님의 책으로 연관독서하고

늑대 만들자는 이야기에

짧게나마 연극놀이도 해보고

다 쓴 물티슈통으로 늑대도 만들고

퍼즐놀이도 하고

말풍선으로 꾸며도 보고

참 즐거운 시간이었네요.

이제 학교에 들어가고 학년이 올라감에 따라

아이의 상상력은 점점 작아지겠지요.

 

그러기전에 마음껏 상상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엄마의 역할인 것 같아요^^;

 

 

이 책을 읽으면

왠지 뮤지컬이나 연극처럼 따라해보고 싶어져요.

그래서 책놀이도 그렇게 진행해보았구요.

역시나 좋아하는 아들램..

이 맛에 책놀이를 끊을 수가 없네요.ㅋ

저는 열혈 엄마, 바보 엄마니까요.ㅎㅎㅎ

moon_and_james-32

두 남매를 따라가면서 느끼는 긴장감과 호기심은

아름다운 숲 속 풍경을 보는 재미를 배가시켜주고 있어요.

어쩌면 저리도 용감할까요?

전 겁이 많아서..^^;;;

 

동생을 챙기는 누나의 마음도 예쁘고

그런 누나를 믿고 따르는 동생도 예쁘고

아름다운 숲 속 풍경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따스한 엄마 늑대의 자장가가 어디선가 들리는듯 합니다.^^

 

 

​무시무시한 발톱과

끔찍한 이빨을 가진

못된 늑대가 아닌

우리 엄마같은 늑대가 불러주는 자장가~~~

한 편의 모험같은 꿈..

그런 꿈

이제 우리가 꿀 차례라고 말해주는 것 같은 책이에요^^

 

 

저는 이 책을 당연히 강추드려요^0^

헬린 옥슨버리 작가님의 다음 신간이

 

벌써부터 기다려지네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