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든지 할 수 있어 북극곰 무지개 그림책 39
고미 타로 지음, 이지혜 옮김 / 북극곰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극곰 출판사에서 신간 그림책이 출간되어 소개해드려요.






뭐든지 할 수 있어




제목도 마음에 들고 고미타로 작가님의 그림책이라 낯설지가 않아 좋네요^^


단순한 그림체이지만 그 안에 철학이 재미가~~~



이미 작가님의 그림책들을 한글책이나 영어책으로 접해보았기에 친숙해서


한 눈에 딱 들어오는 그림책이에요.



뭐든지 할 수 있다고 믿으면 정말 뭐든지 할 수 있을까요?





아들램은 이 책의 제목을 보고서


"어! 노래인가? 아닌데 그건 난 할 수 있어인데.."


라고 하더라구요.


유치원 다닐 때 많이 배우기도 하고 초등 저학년이기에 학교에서도 종종 함께 배우는 노래


'넌 할 수 있다고 말해주세요'


아들램이 말하는 동요는 이 제목의 동요에요.


할 수 있다고 말해주면 우린 뭐든지 할 수 있다고 말하는 내용의 동요~



제목이 낯설지 않고 응원의 메세지가 담겨서 그런지 더 궁금해지는 그림책이에요^^









책표지에 등장했던 꼬마와 말이에요.


항상 등에 타고 다니던 책표지 그림과는 달리


오늘은 머리 위에 타고 싶다고 하네요.


말의 표정은 약간 당황한 것 같지만 그런다고 하네요.


뭐 머리에 타보고 싶을 수도 있지요.ㅎ










그리하여 머리에 탄 꼬마는 기린을 보더니


더 높이 태워 줄 수 있냐고 하네요.


말은 꼬마의 말에 그런다고 하며 계속 노력하고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지요.




그 뒤로


타조


치타


악어를 만나는데..



ㅋㅋㅋ








이왕 하는 거 저건 어때?


하면 되네.


역시 대단해!



말의 표정 보이시나요?


ㅋㅋㅋ


어찌되었던 정말 꼬마의 제안에 따라 일취월장하고 있는 말~


말의 능력을 최대치로 이끄는 정말 수석코치같지 않나요?










네.. 뭐.. 여태까지는 땅에서 할 수 있는 노력하면 될 것 같은 시도이지만


꼬마가 새를 보았어요.


헉!!!


해 보자, 해 보자!


꼬마가 생각한 건?


네.. 정말 말이 하늘을 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걸까요?


절대 안 된다는 말의 다음 행동은 무엇일까요?


아무리 그림책이지만 진짜 말이 하늘을 날까요?


ㅋㅋㅋ



마음만 먹으면 뭐든지 할 수 있는 걸까요???





그 뒷 이야기를 책을 통해 확인해보시길요^.~





그리고 이번에는 말이 꼬마에게 제안을 하는데.....



그것은 과연???


ㅎㅎㅎ






단순하고 쉬운 그림체지만 확연히 주는 메세지가 강렬한 그림책!



다음 장에서 과연 진짜로 정말로 이루어질지 점점 기대하면서 보게 되는 그림책!



결말의 유쾌함과 반전이 매력적인 그림책!



도전 정신과 용기가 불끈불끈 솟게하는 그림책!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뭐든지 할 수 있고


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 할 수 없는 것은 아니었을까요?


그런데 말이 하늘을 나는 것은???


ㅋㅋㅋ


그림책은 새로운 도전과 용기를 응원하는 마법같은 도구가 아닌가싶네요^^





아이와 함께 이 책을 보면서


새해 소망도 이야기 나누어 보고


꿈도 꾸며 하나 하나 도전하고 실천해보면 어떨까요?




그림으로 마음껏 상상하고 꿈을 펼치고 이뤄나가기~



이 책은 꼭 아이들만을 위한 책이 아니라


현재 무언가에 도전하고 있고 중요한 일을 앞두고 있는


모든 이를 응원하는 그림책인 것 같아요.




도전해봐야 후회도 없고

용기를 내봐야 무언가를 이루어낼 수 있기에~~~^^




믿고 보는 작가님 목록에 올려두어야 할 고미 타로 작가님 그림책!






저는 당연히 이 책을 강추드려요^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