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와 하늘이 만나다 북극곰 무지개 그림책 34
테리 펜.에릭 펜 지음, 이순영 옮김 / 북극곰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극곰 출판사에서 출간된 신간 한 권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바다와 하늘이 만나다




바다와 하늘이 만나는 곳은 어떤 곳일까요?



제목을 보면 누구나 이런 생각이 먼저 드실 거에요.


수평선을 이야기하는 것일까?


게다가 그림책 표지 그림이 예술이에요.


지금까지의 책은 아들램이 선택했다면


이 책은 아들램에게 묻지도 않고 제가 먼저 반해버려서 선택한 책!


ㅎㅎ





그럼 어떤 이야기가 담겨 있는지 살짝 소개해드릴께요~








호는 할아버지 목소리를 기억해요.


"바다와 하늘이 만나는 곳이 있단다."


오늘은 할아버지의 아흔 번째 생일이에요.





바다와 하늘이 만나는 곳..


할아버지는 호에게 꿈과 희망, 모험심과 호기심을 심어주시는 걸까요?


마치 보물을 찾아 보물섬에 가듯이


저 또한 할아버지 말씀에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책장 안에 진열되어 있는 여러 물건들이 참 마음에 드는데


이 책의 작가님이신 두 형제의 첫번째 작품이 '한밤의 정원사'라는 것을 알아서였을지


저는 책장 위 부엉이가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ㅋ


지구본, 병 안에 담긴 작은 배, 소라, 조개, 망원경..


어느 것 하나 그냥 거기 놓인 것이 없다는 생각이 드니 저도 호처럼 호기심이 드네요.


혹.. 호의 이름은 '호기심'의 '호'?


ㅋㅋ



이미 호는 밖으로 나가 무언가를 만들고 있는 것 같아요.


모자를 쓰고 있는 아이 하나가 창밖으로 보여요.


호는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호는 할아버지를 생각하며 배를 만들어요.


긴 여행을 하려면 크고 튼튼한 배가 필요하지요.


할아버지는 호와 함께 여행을 떠나려고 했어요.





세상에나 혼자 뚝딱뚝딱 만든거치고는 너무 잘만든거 아닌가요?


아마 이런 친구가 옆에 있다면 아들램 완전 단짝친구 삼고 싶어할 거 같아요.


ㅋㅋㅋ


너무나도 근사한 이 배에서 호는 어떤 여행을 하게 될까요?













"혹시 바다와 하늘이 만나는 곳을 아세요?"


"그곳은 높기도 하고 낮기도 하단다.


바다처럼 깊기도 하지."





바다에서 만난 황금 물고기!!!


황금이라는 색이 들어가면 왠지 더 신비롭고 무언가 비밀스럽고 고귀해보여요.


그런데 이 황금 물고기..


앞서 본 할아버지와 똑닮은 거 같아요^^


멋진 수염이말이지요.ㅋ


높은 파도도 이는 아주 먼 곳에 황금 물고기가 데려다 주겠다고 하네요.


그곳은 어떤 곳일까요?










호는 황금 물고기를 따라 도서관 섬으로 갔어요.


거기에는 책을 좋아하는 새들이 아주 많이 모여 있었지요.





우왓!!! 도서관 섬이라니..


여기서는 새조차도 책을 좋아하는 그야말로 신비로운 곳이에요^0^


그리고 보이시나요?


수많은 책들중 조~~~기 저 가운데 '한밤의 정원사' 책이 똭!!!


ㅎㅎㅎ







호는 거대한 소라 껍데기 섬에도 가 보고


해파리들이 춤추는 바다도 지나고


할아버지가 말한 그곳에 도착해요.


마법처럼 바다와 하늘이 만나고 있었어요.




그곳은 어떻게 그려져있을까요?


책을 통해 확인하시길요^.~








뽀~너스 그림 한 장 더~~~



책의 겉표지 그림이 되기도 한 이 페이지 너무너무 아름답지 않나요?



꿈의 나라


바다와 하늘이 만나는 곳


몽환적인 아름다움이 펼쳐진 이 그림!



정말 그림이 예뻐서 소장하고 싶었던 책이라는 말이 저절로 나오실 거에요^^




오늘은 배 타기 참 좋은 날이었어요.







바다와 하늘이 만나는 '그곳'에서 호는 그리워하던 할아버지를 만날 수 있었어요.


아들램은 호의 할아버지가 생존해계시는지 아닌지보다는


이 책의 환상적이고 몽환적인 모험과 이야기에 빠져


금세 책이 끝나자 "어! 뭐야~~~"하면서 아쉬워하고 김새하더라구요.


그러면서 몇 번 더 보려했다는..



누군가를 그리워하고 떠나보냈다는 아쉬움과 그리움보다는


여전히 함께 하고 만나고 있다는 느낌.. 기쁨과 행복감이 더 했다고 할까요?



할아버지의 아흔 번째 생신을 맞이하여 더더욱 배 타기 참 좋았던 날..



할아버지가 말한 '바다와 하늘이 만나는 곳'을 가슴에 담으며


호의 마음 속에 언제나 살아 함께 할 거에요^^






아들램의 친할아버지도 몇 년 전에 돌아가셨어요.


그렇지만 아들램은 할아버지께서 보여주시던 그림책을 기억해요.


글자 없는 그림책이어서 할아버지가 그림이 무엇인지 말해주시며 보여주셨던 책인데


"이거는 쥐." 라고 하셨었는데


아들램이 귀로 잘못 알아듣고 자신의 귀를 만지며 옹알이처럼 응응하자


"아니 귀말고 쥐~"하면서 함께 웃고


기저귀 찬 아들램이 엉덩이를 팡팡 두들기셨던 동영상이 있거든요.



지금도 할머니댁에 가면 그때 그리고 조금 더 커서 말할 수 있었던 때


함께 보았던 그림책들을 보고


할아버지랑 이거 봤는데라고 하니


할아버지는 돌아가셨어도 아들램 가슴 속에 마음 속에 살아계시는 거겠지요.





호에게는


할아버지와의 추억과 만남이


배였고 바다였고 바다와 하늘이 만나는 곳이었고


아들램에게는


그림책이었고 동영상 속 추억들이었고 할아버지댁이었네요.





당신의 추억 속에는 가슴 속에는 마음 속에는 누가 살아 숨 쉬고 계신가요?




당신에게는 어떤 곳이 '바다와 하늘이 만나는 곳'인가요?





이 책과 함께 추억에 잠기고


몽환적이고 아름다운 상상에 빠져 보는 좋은 시간이었네요.






너무 아름다워 제가 먼저 선택했던 책!




소장가치가 충분한 책!








저는 이 책을 당연히 강추드려요^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