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띄어 써야 돼? 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58
박규빈 글.그림 / 길벗어린이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부터인가 핸드폰으로 문자를 보내거나 카톡을 쓰면서
띄어쓰기는 자연스럽게 무시되곤 했었다
그러고보니 블로그나 포스트에 쓴 글들도 띄어쓰기가 엉망진창

길벗어린이에서 출간된 박규빈 글·그림 <왜 띄어 써야 돼?>를 읽었다


표지부터 재미있는 그림의 동화책
왜 띄어 써야 돼?
내가 어릴때도 듣고 깔깔 웃었던
"아빠 가방에 들어가신다"도 있다
띄어쓰기의 고전 쯤 되는 이 문장


사실 나도 의미만 통하면 되지 굳이 띄어쓰기가 중요할까 싶었는데
책을 읽으며 띄어쓰기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띄어쓰기가 어렵고 귀찮은 주인공이
쓰기 공책에 띄어쓰기를 엉망으로 문장을 쓰니
그 문장대로 이루어진다는 재미있고 엉뚱한 발상으로 전개되는 이야기
정말로 엄마 아빠가 가방에 들어가고
아빠는 가죽허리띠를 드시고
등등등


더 재미있는 에피소드는 책을 통해 확인하시라..

 

길벗어린이의 <왜 띄어 써야 해?>는 3-2 국어활동 교과서에도 수록되었고
문체부 우수 교양도서로도 선정된
참 좋은 책이다

7세 2학기부터 상전님 유치원에서
매주 월요일 받아쓰기 시험을 본다
아직은 띄어쓰기보다는 맞춤법에 집중할 때인거 같은데
유치원에서는 띄어쓰기도 잘못하면 틀렸다고 체크되어 오길래
너무 지나친거 아닌가 했는데
처음부터 맞춤법 뿐 아니라 띄어쓰기도 함께 제대로 배우는것이 중요할것 같았다

상전님도 무척이나 재미있게 읽은 <왜 띠어 써야 돼?>
스마트폰 세대의 우리 아이들이 꼭 한번 읽어봐야할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