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데렐라 최진실, 신화의 탄생과 비극 문화 다 스타 산책
심우일 외 지음 / 문화다북스 / 2015년 9월
평점 :
품절


7년전 가을, 최진실의 죽음 소식은 당시 가히 충격적이었다

누가 장난치는 것만 같았는데 그녀가 정말로 죽었단다 이제 더이상은 볼수 없단다


그녀의 광고를 보고 그녀의 영화와 드라마를 보고

울고 웃었던 나에게는

그녀의 대단한 팬이 아니었어도 그녀의 죽음은 정말 충격적이었다

솔직히 이해되지 않았다

어린 두 아이를 두고 어떻게 세상을 떠날수 있을지..

사실 그부분은 지금도 이해되지 않는다

두 아이의 엄마가 되고 나니 더더욱 그렇다

눈에 넣어도 안아픈 금쪽같은 아이들은 두고 어떻게 세상을 떠날수 있을까

보고싶어서 그리워서 어쩌려고...


내가 이런데 가족들은 어떨까

그녀의 팬들은 어땠을까


이 책은 그런 그녀를 그리워하는 10명의 작가들이 

그녀의 성장과정, 영화, 드라마들을 하나하나 짚어가며 쓴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그녀의 드라마를 재미있게 봤던 시청자로서

추억도 떠오르고 

안타까움이 더 커져간다

그녀가 죽음을 선택하지 않았더라면 

우리나라 드라마와 영화계에 또 어떤 위대한 작품들이 계속해서 더 많이 나왔을까


그녀가 출연했던 영화들, 드라마들의 줄거리와 그녀의 배역들이 하나하나 자세히 그려져있고

마지막에는 그녀의 약력도 소개되어 있다

아픔을 겪고 차마 견딜수 없어 세상을 떠났으나

그녀는 참으로 행복한 사람이다

이렇게 그녀의 모든것을 하나하나 기억해주는 팬들이 있으니..


보고싶다 진실언니

더이상 아픔도 슬픔도 없는 그곳에서

남겨진 가족들 특히 준희와 환희 잘 클수 있도록 지켜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