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feel 샌프란시스코 - 무작정 혼자 떠난 소심녀의
이영민 지음 / 무한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 작가인 저자가

일단은 떠나자라는 생각으로 즉흥적으로 결정한 한달간의 장기여행에

여행지도 제비뽑기로 선택한 샌프란시스코..


그곳에 다녀온 그녀만의 소중한 이야기들이

그녀가 그린 아기자기한 그림들과 함께 책 안에 가득가득 담겨있다


일단은 떠나자!라는 그 용기와 추진력, 그리고 훌쩍 떠날수 있는 그녀의 주변환경 또한 부러웠다

나는 여행을 무척 좋아하지만

늘 혼자만의 여행을 꿈꿔왔으나

'여자 혼자 무슨...'이라는 편견과 엄격한 부모님의 반대에

결국은 실행하지 못하고 결혼해서 아이가 둘인 엄마가 되었으니

더더욱 훌쩍 떠나는 혼자만의 여행은 이제 물건너 갔다 ㅠㅠ

그래서인지 더더욱 부러워하며 대리만족하며

앉은자리에서 뚝딱 읽게 되었다


그녀가 그린 아름다운 그림들과

그녀의 여행이야기들은

너무나 아름답고 즐거웠다

또한 중간중간 그녀가 주는 샌프란시스코 여행팁들도 꽤나 유용할 듯 싶다

또한 시티라이츠 도서관을 다녀온 후 그녀가 받았던 작은 가르침을

나도 이 책을 덮으며 똑같이 느끼고 결심한다



그것은 우습게도 '다시 영어공부를 시작하라!'였다

<본문 172Page 중>


또한 한가지 결심한것은

이제 혼자만의 여행은 어렵지만

나에겐 나 자신보다 더 소중한 가족들이 있으니..

가족들과의 여행을 더 많이 다녀야겠다

틈나는대로 시간되는대로

열심히 부지런히

우리나라 구석구석을 누비며

아이들에게 남편에게 그리고 나 자신에게

좋은 추억을 가득가득 만들어 주고 싶다


일상에 지친 나에게

여행이야기로 즐거움을 선사한 작가에게 감사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