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 라이프
장 줄리앙 지음, 손희경 옮김 / 아트북스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MODERN LIFE (모던 라이프)


세계적인 비주얼아티스트 장 줄리앙의 작품집 <모던 라이프>는 단순하면서도 익살스러운 이미지로 현대사회를 예리하게 짚어낸다. 일상과 시대상을 하나의 이미지로 만들어내는 그의 작품은 위트 있는 풍자와 컬러풀한 드로잉으로 유명하다.


수록된 작품들은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일상에 기초하는데, 이는 무료한 현실에 유머와 재치를 더해 새롭게 바라보게 하거나 사물을 다른 관점에서 인식하도록 돕는다. 더불어 현대사회를 꼬집는 날카로운 메시지로 통쾌함을 선사한다. <모던 라이프>는 일에 대한 스트레스, 반복된 일상에서 생기는 염증, 스마트폰 중독이나 사이버 폭력 등의 현실을 유머러스하게 표현하고 있다.


단 한 장의 이미지로, 긴 문장으로 나타내야만 하는 것들에 대해 표현한다.

시각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바를 한 번에 나타낼 수 있는 재능은 큰 축복인 것 같다.

문장이 없는 아트북은 처음 접해보는데, 작품을 표현하기 위해 붙여진 부연 설명이 있는 책들 만큼이나 어쩌면 그 이상으로 큰 인상을 준다.

흔히 지나칠 수 있는 무료한 장면에 큰 생기를 불어넣는 느낌이었다. 예술의 세계는

무궁무진하다는 생각이 든다.


위트 있는 그림으로 '기발한 공감'을 이끌어 낸다는 독자의 평을 보았는데 책을 한 마디로 정리하기에 딱 좋을 것 같다. 인용을 통해 글을 마무리한다.

재미있는 그림, 그중에서도 의미 있는 그림들이 잔뜩 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