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국어 한자가 어휘력이다 3단계 : 초등 3~4학년 추천 - 교과서 속 한자로 어휘력을 키우는 공부력 향상 프로그램 초등 국어 한자가 어휘력이다 3
키 초등학습방법연구소 지음 / 키출판사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국어 한자가 어휘력이다
초등국어 아이들이 가끔 책을 읽거나 학습지를 풀며 “엄마, 이건 무슨 뜻이야??” 라고 질문을 할때가 있다. 사실, 난 무조건 책을 많이 읽으면 자동으로 어휘력을 키워지리라 믿고 있다.
(지금도 그 생각은 바뀌지 않았지만....)
아이들이 물어 보는 단어들을 보면 이야기의 흐름으로 짐작이 대부분 되지만 아이들은 그렇지 못할때가 많다. 특히 한자로 이루어진 어휘들이 대부분이다. (사실, 나도 한자를 잘 모르는 ㅠㅠ 한자능력시험을 본다면 8급정도 패쓰하려나??)
그냥 복잡해 보이고 쓰는것도 어렵고 싫었다.
이제 3학년 올라가는 또 5학년이 되는 두 초딩들이 배웠던 안배웠던 나처럼 모르는 어휘를 보았을때 알고 있는 한자로 어휘의 의미를 유추할 수 있다고 ...?? 그랬다면 나에게 묻지도 않았겠지!!
많은 어휘에 숨어 있는 한자를 알면 어휘의 의미가 더욱 명확해지고, 어휘의 폭이 더욱 확장 되리라 생각됩니다.
초등 교과서 어휘능력을 한자공부를 통해 향상시켜 봅시다.
한자가 어휘력이다. 키출판사에서 나온 기초한자 8~6급 수준의 한자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1일 1자 4어휘로 30일 구성입니다.
한달후 30개의 한자와 120개의 관련 어휘를 배울수 있어...벌써 부터 어휘력이 향상되는 느낌이 드네요. 시작이 반이라고 나머지 반도 방학을 통해 잘 마무리 되길 바래봅니다.
우리딸...공부하더 갑자기 묻더군요.

“초가집”은 그럼 초집집이야??
가(家)-집이란 뜻이 있는데 왜?? 또 집이라고 붙이는 거야?? 그러고 보니 그렇더군요 ㅎㅎ
사실, 족발 같은 경우도 “족”이 발이란 뜻이니 풀어 말하면 “족발->족족”이라 하는것과 같은거죠.
역전앞에서 봐!! 우리 실생활에 이런 오류가 은근 많죠.


서평이벤트에 참여해 도서 무료 증정 받았으며 잘 활용하는 모습을 리뷰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