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지키는 대화, 커뮤라이제이션 - 무례한 사람과 언어폭력 바이러스로부터
이정훈 지음 / 글라이더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커뮤라이제이션??

‘커뮤니케이션’과 ‘비주얼라이제이션’의 합성어로

대화를 이미지화해서 언어폭력을 예방하고 논리 및 메세지를 상대에게 쉽게 전달하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기술이라네요. 저도 처음 들어 봅니다.

‘나를 제대로 표현하는 커뮤니케이션’과 ‘나를 지키는 커뮤니케이션’이라는 목적을 달성해서 대화의 달인이 되게 해준답니다.

혹시, 조심스러운 질문이지만....직장이나 사회생활 아님 가정(?)에서 폭언을 경험한적이 있나요?? 또는 한적 있나요??

​저는 이틀 전 예전 직장 동료로 부터 고민 전화를 한통 받았어요.

그 친구가 나에게 전화를 한 이유는 그의 직장상사가 제가 

모시던(?) 그분이 었기 때문이죠.

아마 궁금 했나봐요.

제가 퇴사 한지 벌써 10년이 되었는데 물어 볼곳이 없었나봐요 ㅠ



“너는 모르면 가만히 있어!!”

어떻게 보면 그냥 넘길수도 있는 단순한 말 한마디 인것 같지만

자신을 무시하는 말에 머무 기분이 상했다며...어이상실로...또는 너무 당황해서 그자리에선 아무말 못했지만 집에 와서도 속상해서 저에게 전화를 했더라구요.



다음날 걱정이 되서 그 친구에게 전화를 했더니 다행이 그 상사께서

따뜻한 말로 사과를 하진 않았지만 미안 했는지...계속 자신과 눈도 못 맞주치고 피해 다닌다 하더군요.

말은 안해도 미안한 맘이 있는거죠. 진실한 사과가 가장 좋은 약이지만...그래도 이정도면 우리나라 정서에 그렇다 하고 넘기죠.

이책을 그 후배에게 소개 하고 싶더군요.

제가 읽고 어서 넘겨야 겠어요. 고총 받지만 말도못하는 어설푸게 대응 하다가 더 큰 피해를 입는 사람들이 많으니 이런책 꼭 읽어서 도움이 되길 원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받아 서평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