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바닥 상어 똑똑한 생각놀이 그림책
유제이 지음, 한태희 그림 / 리틀브레인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아침에 일어나 하얀 눈을 보며 열광하는 아이들!!
눈은 정말 하얗게 온세상을 덮으니 잠시나마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하얀눈만 볼수 있어 좋은것 같아요.
장갑, 모자....나가면 안돼?? 를 외치는 아이들에게 진정해라!! 오늘도 원격수업은 계속 된단다.ㅎ
그나마 꼬맹이는 유치원에 등원을 하니 감사할 일입니다. 아이가 여럿인데...또 나이차가 나니 이렇게 뭔가를 할때 공부해야하는데 놀아야 하는 아이가 있음 참 힘들거든요 ㅠㅠ
가기 싫어하는 꼬맹이에게 다녀 오면 좋아하는 물감놀이 해준다고 약속하고 등원을 시킵니다.
손바닥상어
초당들도 좋아하는 5살 꼬맹이는 더 좋아하는 손바닥상어 책을 준비합니다.
오늘 이 책을 간단히 읽고 독후활동으로 무ㄹ감놀이를 할거거든요.
어린 아이들은 공룡, 상어, 사자 같은 그 부류의 최고 강하고 힘이센 녀석들을 좋아하죠.
실상 만나면 무서워서  보지도 못할거면서 ㅎ
자신들이 어리고 약한걸 알기에 자기보다 강한 힘을가진 동물들을 좋아하는걸까요??
책속에 등장하는 바다생물들이예요.26가지나 되는데요. 첫장부터 우리 아이들은 다음장을 넘기는데 오랜 시간이 걸렸답니다 ㅠ
왜냐하면...이름이...좀 달랐거든요. 우리가 알고 있는 고래,상어,해마,오징어...이런 이름들이 아니라 마귀사냥꾼, 괴상한 망치머리,하트뿅친구,못생긴쭈글이...!!
진짜 이름을 맞춰 본다고 시간이 ㅠㅠ
그중 몇가지는 생소한 녀석들도 있어서 네이버 검색을 통해 실사를 찾아 보기도 했어요.
우웩~ 아주 비호감들도 있었네요 ㅠ
특히 블로브피시는 아이들이 보자마자...마귀 아니냐고 동시에 대답을 하다니 ㅎ
그러고 보니 마귀할멈 같은 느낌이 있네요.
이래저래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 봅니다.
바다는 깊이에 따라 표층-약광층-암흑층-심해층으로 나눠지는데 그곳에 사는 생물들이 모두 다르죠. 손바닥상어 책에서는 각층마다 살고 있는 대표적인 바다생물들을 만날수 있답니다.
책을 읽으며 아이들이 잠수함을 타보고 싶다고 하더군요. 가깝게는 제주도만 가도 잠수함을 탈수 있는데...벌써 2년이 되었네요. 날씨 때문에 잠수함을 못타고 왔었는데...하루 빨리 코로나 사라져서 여행 가고 싶네요.
자~ 우울한 생각은 접어두고 신나는 물감놀이 시간!!

손바닥상어책을 무상으로 지급받아 읽고 쓰여진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