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박사의 닮은꼴 사파리 - 전격 비교 관찰 생물도감 에그박사의 사파리
에그박사 지음, 유남영 그림 / 다락원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그박사에 푹빠져 있는 만4살 꼬맹이둔 평맘입니다.

동물...특히 털달린 거라면 다 싫어하는 제가 언제부턴가 고양이를 키우자는 아이들 때문에 골머리를 썩고 있었어요. 근데, 꼬맹이가" 에그박사 병아리부화" 하는걸 보더니 자기도 병아리를 키워 보고 싶다는겁니다 ㅠ
"난 못한다!! 난 못한다. 꿈 속에서도 동물 나오면 기겁을 하고 소리 피며 일어나는 엄마는 진짜 못한다."
벌써 부터 지면 안되는데...자식 이기는 부모 없다더니 ㅠㅠ 결국, 2년전 제가 시골집에 사 드렸던 부화기를 우리집으로 가지고 왔어요.  유정란 한판 사서 24개 넣고 21일 기다리는데...지금 9마리가 나왔네요 ㅎㅎ
징그럽기도 무섭기도 하지만 육추기를 사이에 두고 바라보니  귀욤터지네요 ㅎㅎ

에그박사 때문에 병아리부화 성공 했는데...요줌 에그박사책을 열심히 보며 또 뭘 요구하실지...걱정입니다 ㅎ
에그박사의 닮은꼴 사파리 책은 우리가 평소에 아리까리 구별하기 조금은 어려운(?) 동물들을 서로 비교해서 확실하게 구별하는 법을 알려주는 유용한 지식책입니다
장수풍뎅이의 종류도 그런것이 큰뿔이 두개냐, 세개냐에 따라 헤라클레스와 케이론으로 구별한답다.
매일 아침 유치원가기전 문방구 앞에서 500원 넣고 돌리 뽑기에서 그렇게 장수풍뎅이만 뽑는데...2가지에 색깔만 달리 나오길래 이런...이기계 뭐임?? 했는데 ㅎ

이런식으로 정말 비슷한 두 종류의 동물을 구별하는법을 쉽게 알려준답니다. 
혹시....지금 사진엔 없지만, 표범vs 치타 확실하게 구별하는법 아시는분 계실까요??
부끄랍지만...전 에그박사의 닮은꼴 사파리 책을 보며 알았답니다 ㅎㅎ
궁금하시면 에그박사의 닮은꼴 사파리에서 찾아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