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을 담는 거리의 예술가 - 빌 커닝햄에 대하여
데보라 블루멘탈 지음, 마샤 디언스 그림, 이정아 옮김 / 우리동네책공장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보다는 알록달록 표지에 끌려 손에든 책이다.
“개성을 담는 거리의 예술가” 자전거를 타고 흰머리 인걸 보니 나이가 좀 있는 할아버지??
무엇을 찍는걸까?? 꼭 책을 읽고 있는 나를 찍는것 같은 ...카메라 렌즈의 위치!!
이 남자(?) 의 이름은 빌 커닝햄이군요. 아침 일찍부터 밤 늦은 시간까지 카메라를 목에 걸고 뉴욕 시내를 눈을 반짝이며 누빈답니다.
제목만 볼때 이사람은 자유분방한듯 하며 자신의 일에 아주 열정적인 사람임은 분명한것 같다.
패션 잡지를 보고 있나?? 할정도로 너무 화려하고 아름다운 색감의 의상들 등장...와우!!
“ 저는 일하는 게 아니예요

그저 종일 재미있게 지낼 뿐이죠”
정말 어떤 일이든 으뜸이 되는것은 힘든일인데...저렇게 즐기며 하는 사람들은 아무도 이길수 없다.

정말 누구나 원하는 직업이 아닌가?? 우리 대부분은 재미라기 보다 먹고 살아야 해서 어쩔수 없이 일터로 나가지 않는가?? 정말 그러니 누구도 따라 잡을수 없는 자유함이 작품에 묻어 있었으리라.
책 속에 주인공인 빌 커닝햄의 실물 사진이네요.
정말 자전거, 카메라...똑같네요.^^
그의 업적(?) ㅎㅎ 아무튼 그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이책의 마지막장에 수록 되어 있다.
나는 이 책을 통해 처음 알게된 사람이지만 엄청 유명한 사람이었군요. 오늘도 아이들 책 읽어 주느라 함께 보며 새로운것을 얻어가는 삼남매맘 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