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퀴즈로 푸는 어린이 속담
강승임 지음, 윤병철 그림 / 다락원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슬기로운 초등 생활 만드는 생활 밀착 속담퀴즈!!
(슬기로운 시리즈 드라마 인기를 끌었는데
이 책도 아이들 사이에서 인기 있었으면 좋겠네요^^)
라떼....만 해도 속담을 참 많이 배웠고
사용했고...말할때 속담이나 고사성어를 사용하면 엄청 똑똑해 보였는데.
요줌 아이들은(아니고 우리집 아이들)
별루 관심이 없는듯하다.
그래서 준비 했지~
만화퀴즈로 푸는 어린이 속담!!
여러 주제의 속담들을 한권에 담았다.
인성, 속마음, 어리석음, 욕심,인간관계,일,노력과도전,
운,삶의지혜,공부, 말에대한 속담들이 총100개나 수록되어있음.
아이들과 속담퀴즈를 풀며 어른인 내가 아는 속담은 몇개인지..??어른인 나도 재미있고 흥미진진!!이제 같이 속담퀴즈 풀어 볼까요??

"간에 붙었다 ㅆㄱ에 붙었다 한다"
속담의 어느 한 부분을 초성 형식으로
비워두고 먼저 생각하는 시간을 가진다.
다음, 만화를 보고 상황을 이해한다.
그래도, 감이 안잡힌다면...힌트를 
참고해서 마지막으로 답을 고른다.
1번 속담퀴즈를 풀던 나와 아이들은
한명을 떠 올렸다.
우리 가족중에도 이런 사람이 있다는 나의 말에...이구동성!! 
꼬맹이를 지목한다 ㅍㅎㅎ
평소 형아랑 재밌게 놀다가도 자기가
가지고 싶은걸 형아가 안준다거나 못하게
하면 바로 눈물 흘리며 누나에게
가서 누나와 인형 놀이를 한다.
정말, 집에서 맨날 박쥐라고 제가 놀리거든요 ㅎㅎ
무튼 확실하게 이해하는데 성공한듯해요
바로 뒷쪽에 정답이 나와있다.
또,공부한 속담과 비슷한 속담까지 나와 있어서 같은 의미를 가진 속담 두개를 배우는것과 같아요.
개구리 올챙이족 생각 못한다와 비슷한
속담으로 며느리 늙어 시어머니 된다 이 속담이 참 공감되네요
지금은 며느리지만 나중에 시어머니 되면 저도 같아질라나요?? ㅎㅎ
100개의 속담퀴즈를 풀고나면
뒷쪽으로 날씨와 일상속다에 추가 구성 되어 있어 더 많은 속담을 접할수 있어 좋았다.
퀴즈 형식은 아니지만 내가 퀴즈 형식으로
바꿔서 서로 맞추기를 해봐도 좋을듯 하다.
속담 천재로 만들고 싶다면 어렵게 달달 외우게 하지말고 재미있게 만화퀴즈로 푸는 어린이속담!!
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