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 나라 친구들 세트 - 전11권 - 세이펜 기능 적용, 세이펜 미포함 공룡 나라 친구들
프랜 브로매지 외 지음, 크리스 제번스 외 그림, 이계순 옮김 / 풀빛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이펜과 함께하는 내친구 공룡이야기 -공룡나라 친구들

이가 너무 아픈 알로사우루스9

알을 주운 프시타코사우루스10

친구가 없는 스피노사우루스11
<풀빛-공룡나라 친구들>


감정을 이해하고 조절하는 방법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관계 맺는 법을 배울 수 있어요!!


<이가 너무 아픈알로사우루스>
꼬마 #알로사우루스 ‘아바’는 뾰족하고 튼튼한 이를 무척 자랑스러워 합니다. 
그런 아바가 어느날 입을 꼭 다물고 이를 자랑하지 않는거예요...이가 너무 아팠거든요. 이가 너무 아픈 알로사우루스는 친구들과 놀기분이 아니예요....아바는 다시 친구들에게 이를 자랑하며 재밌게 놀수 있을까요??
영구치가 나려고 흔들리는 경우도 있고 또 새로운 어금니가 나려고 잇몸을 뚫고 올라 올때 우리 아이들은 참 힘들어 하죠.
먹는것도 제대로 못 먹고 양치 할때 마다 닿으면 아푸고 ㅠㅠ
특별한 약이 있는건 아니지만...흔들리는 이를 빼는 방법뿐이죠. 몇일전 아래 송곳니가 빠졌다며 가져 오더라구요 ㅋㅋ
몇번 경험하니 이젠 아무렇지도 않아 ㅋ



<알을 주운프시타코사우루스>
#프시타코사우루스 ‘시드’가 잠을자고 있을때 갑자기 화간이 폭발하며... 화산재와 돌덩이...그리고 알이 굴 안으로 굴러 왔어요.알을 주운 프시타코사우루스는 알을 제자리에 돌려 놓기로 했어요. 시드의 알돌려 놓기 모험이 시작됩니다. 돌려 놓고 왔을까요??
이야기속의 내용과는 조금 다를수 있지만
아이들의 시야는 참 다른것 같아요.
물건을 찾을때도 ㅋㅋ 분명 누구나 보이는 물건을 아무리 설명을 해도 못 찾죠 ㅠ
결국, 일어나 가서 찾아주면...아!! 여기 아까 봤는데... ㅋㅋㅎㅎ
엉뚱하게 바로 앞에두고 못찾는 경우가 너무 많아 ㅠㅠ


<친구가 없는스피노사우루스>
#스피노사우루스 ‘수키’는 거대한 돛과 큰 주둥이 그리고 긴 발톱이 있어 무시무시해 보였지. 그래서 인지 수키에겐 친구가 없었어요 ㅠㅠ 겉모습만 보고 무서워 달아나는 친구들 때문에 속상했어요.친구가 없는 스피노사우루스는 친구를 사귈수 있을까요??
사람이라 겉모습을 볼수 밖에 없죠 ㅠㅠ
하지만, 진정 그 사람을 알려면 말도 나눠 봐야하고 많은 시간이 필요하죠.첫인상...!!하지만, 어떤 계기가 있던지 그 사람의 의외의 모습을 보게되면 한순간에 사라지는것 같아요. 아이들이 상처를 받고 올수도 상처를 줄수도 있지만 부모로써 중간에서 위로를 해주거나 충고를 해주거나 하는 역할도 참 중요한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