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놀자, 굴삭기 벤! - 공사장에서 벌어진 알콩달콩 이야기 꼬마 중장비 친구들 2
되르테 혼 지음, 필리프 스탐페 그림, 권지현 옮김 / 씨드북(주)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같이 놀자, 굴삭기 벤!”

공사장에서 벌어진 알콩달콩 이야기
되르테 혼 글/필리프 스탐페 그림

어제부터 오던 비가 제법 굵게 많이 떨어지네요ㅠㅠ
비가 많이 와도 적게 와도 걱정스럽네요.

?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같이 놀자, 굴삭기 벤!”

이란 책입니다.


이책은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두루 읽을수 닜는 그림책이예요.
초등교과연계되어 그림책 잘 안 읽는 4학년까지도 읽기를 추천합니다^^
꼬마 소방차가 꼬마 굴삭기에게 물총을
쏘고 있는 책표지를 보고 우리 아이는 자기도 물놀이 하고 싶다고 옷을 벗으려고 하네요 ㅠㅠ
(갑자기...책 읽다가??)

굴삭기 벤, 기중기 카를라, 로더 루디,
덤프트럭 키키, 롤러 빌리

꼬마 친구들이 공사장 유치원으로 들어 옵니다.
새친구가 왔어요
꼬마 소방차 펠릭스
오늘 친구들은 비밀스럽게 무언가를 만들려고해요!! 저도 아이도 무척 궁금하네요.
새로운 친구 꼬마 소방차도 친구들과 함께 열심히 해보려 하지만 다른친구들에게 자신은 방해만 된다고 생각을 하게 됩니다.
척척!! 각자의 자리에서 할일을 하고 서로 협동하기도 하고...자신만 잘하는것이 없다고 생각한 펠릭스는 조용히 공사장을 빠져 나갑니다.
그런데, 친구들은 바삐 일을 하느라 펠릭스가 나가는걸 보지 못했어요 ㅠㅠ

우와~
드디어 친구들이 열심히 힘을 합하여 만든 놀이터가 완성이 되었어요.
친구들은 어주 신나게 노느라 누가 빠진지도 모르네요 ㅠㅠ
기중기 카를라는 아주 그네를 기술적으로 타는군요 ㅋㅋ

(우리 아이들에겐 위험하니까 하지말라고 하는 동작이긴 하지만...저두 어릴땐 많이 했던 동작이지요^^)

?자신은 잘하는게 없다며 침울해 있는 펠릭스를 굴삭기 벤이 찾아왔어요.
그리고...벤이 땅을 파고 그곳에 펠릭스에게 소방호스로 물을 채우게 하지요.
짜잔~ 순식간에 물놀이를 할수있는 풀장이 만들어졌네요.
즐거운 물놀이 타임~!!


신나게 놀고 돌아가는 펠릭스와 벤!!새친구와 많이 친해졌네요.
요줌 유치원에서도 왕따가 있다고 들었는데...사실 이런 상황이면 도리어 잘 못한다고 따돌림을 당할수도 있는 상황인거 같은데도 친구들끼리 서로 협동하고 이해해주고 하는 모습이 너무 아름답네요.

이책을 읽는 모든 아이들이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배웠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