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액션토끼 받아쓰기 심화 편 오버액션토끼 쓰기 시리즈 3
조은혜 지음 / 가나출판사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오버액션토끼와 함께 받아쓰기 왕 되기!!

요줌은 초등학교 1학년 입학전 대부분이 한글을 익히고 가죠.

그래도 완벽한 받아쓰기를 하지는 못하더라구요. 어른인 저도 가끔은 아리까리 한 경우도 많구요 ㅠㅠ

또, 받침이 없는 말은 잘 쓰는데 받침이 추가되면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아요.

​사실 소수의 아이들은 아직 한글을 익히지 못하고 입학을 하는 아이들이 있긴하더라구요 .


<연음법칙>

앞 음절의 받침에 모음으로 시작되는 형식 형태소가 이어지면, 앞의 받침이 뒤 음절의 첫소리로 발음되는 음운 법칙을 말한다.-네이버



흔히 말하는 소리나는대로 받아쓰기 ㅋ

걸음-거름-걸음

(낱말)-(소리)-(쓰기)

우리 아이도 이런 실수를 많이 하더라구요

ㅠㅠ

특히, 학교에서 미리 내주는 급수 받아쓰기는 미리 공부를 하기 때문에 틀리지 않고 백점을 맞아 옵니다.

그런데....간혹 일기를 쓰거나 초등생들이 많이 만드는 작은책(?)에 글을 쓴것을 보면 소리나는대로 쓰는 실수를 많이 하더라구요.

이런 경우 어른들도 문자메세지나 sns상에서 이렇게 소리나는대로 또는 줄인말울 많이 쓰다보니 어떤게 정답인지 헷갈려하는 경우가 많은것 같아요

오버액션토끼 받아쓰기 심화편으로

3일차 까지 열심히 공부했어요^^

그녕 쓰기만 하라고 하면 너무 지겨워하고 몇글자 쓰지도 않고....

“손아파 ㅠㅠ”

하고 왔을텐데...지겨워하지 않고 잘하길래 봤더니 하루하루 공부를 하고 마지막 점검단계에선 재미있는 미로찾기와 접목을 시켜서 재미있게 공부하게 하더라구요.


ㅋㅋ

어제 일기쓴건데요 

ㅋㅋ

해돋이-해도지-해돋이

(낱말)-(소리)-(쓰기)

어서 11일차에 나오는 구개음화 부분을

공부해야겠어요^^



받아쓰기가 지루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오버액션토끼와 함께라면...

멋지고 귀여운 스티커가 있어 재미를 또 성취감도 느끼며 받아쓰기 연습을 할수 있어요^^

모든 공부가 놀이가 되는 그날까지...

화이팅!!

​아이들을 키우며 다시 배우는것도 새로 배우는것도 많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