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하나는 얼마나 클까요? - 측정 0학년 수학
롤프 마일러 지음, 최인숙 옮김 / 이음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발 하나는 얼마나 클까요??
알록달록 발들이 몇개일까요??
책표지를 보고 아이들과 세기 시작했어요.초등생인 누나는 분홍색2개 , 주황색2개...하며 색깔까지 말하며 다 10개다.
(역시 조금이라도 배운 놈이 낫다 ㅋ)

꼬맹이도 누나에게 지지 않고 부지런히 셉니다. 하나,둘, 셋, 다섯,열!! 중간에 넷은 어디가고 다섯에서 바로 열이냐??
누가가 뭐라해도 소용없음...ㅋㅋ

-책표지가 너무 깔끔하고 색깔도 알록달록 너무 이뻐요. 
옛날 옛적에 왕과 왕비가 살고 있었는데...왕비의 생일날 !!
“모든것을 다가진 왕비에게 무엇을 선물하면 좋을까?” 고민고민 끝에 왕비에게 침대를 선물하기로해요
(생일선물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었어요..아마 이책일 읽는 동안 가장 참여도가 높고 서로 말하려고 논쟁이 심했던 상황인것 같아요! 어린아이들 책이라며 보지도 않던 큰아이도 생일선물 이야기엔 귀가 똥긋했는지 자신은 레고 선물을 받고 싶다고 하더군요 ㅋㅋ. 딸램인 L.O.L에 빠져 있어서 종류별로 다 갖고 싶다고 ㅠㅠ. 꼬맹인 EBS 광고에 나오는 장난감만 보면 다 사달라고 ㅠㅠ. 광고가 바뀔때마다 꼬맹이 맘도 바뀜)
자가 없어 정확한 치수를 젤수 없을때...지금 생각하면 그렇지만 나름 지혜로운것 같아요.(방법은...)

목수가 왕비의 침대가 얼마나 큰지를 물었고 왕은 왕비를 바닥에 눕히고 자신의 발크기로 너비3발*길이6발로 측정을 해서 만들게 합니다
그래서 만들어 온 침대는...왕비에겐 너무 작네요?? 왜 그럴까요??
(바로!!목수의 발은 왕의 발보다 작았기 때문이죠)
결국 목수는 감옥에 갇히게 되죠. 감옥에서 곰곰히...생각하던 목수는 “내가 임금님의 발 크기를 안다면 왕비님에게 딱 맞는 침대를 만들 수 있을 거야”
(그렇죠. 사람은 생각을 해야죠...그랬더니 방법이 저렇게 생각이 나잖아요^^)

왕의 발과 크기가 똑같은 조각상을 만들어 
왕의발로 너비3*길이6인 침대를 다시 만들었답니다.
이번엔 왕비에게 꼭 맞는 침대가 만들어 졌을까요??ㅋㅋ
침대는 왕비가 지금까지 받은 선물 중에서 가장 멋진 선물이었답니다~
지금은 참 편하고 좋은 세상에 살고 있음을 다시 깨닫네요.
또 이렇게 옛날 사람들의 지혜가 있었기에 가능한 삶이 겠죠??

만약에 어떤 길이를 측정해야할때...그런데 자가 없다면...주변에서 찾아볼만 하겠죠??도구를...이것도 저것도 없다면 우리도 발을 이용해 봐야겠네요^^

하얀 종이위에 검정과 빨강으로만 채색이 되어 있어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가 생각나는 책입니다^^ 물론 내용은 아무 상관 없는 수학동화 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