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합격하고 오겠습니다 ZERTIFIKAT DEUTSCH 독일어능력시험 B2 일단 합격하고 오겠습니다 ZERTIFIKAT DEUTSCH
정유진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일어 유학을 준비한다면 필요한 주한 독일 문화원 주관 독일어 시험인 Zertifikat Deutsch는 A B C 단계로 이루어진 총 6단계 독일어 능력시험으로 B2는 그 중에서도 독일에서의 대학 진학을 준비한다면 치뤄야할 시험이다. B2단계는 중급정도의 실력을 증명하는데 보통 해당 특수분야에 대하여 전문적인 토론을 이해하고 말할 수 있는 정도의 실력을 평가한다. B2시험은 읽기, 듣기, 쓰기, 말하기로 구성되어 각각 시험은 디지털 방식과 시험지 기반 방식 혼합으로 치뤄진다. 각각 시험은 읽기 65분, 듣기 40분, 쓰기 75분, 말하기 15분으로 치뤄지며 이 책은 이 모두를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본책과 MP3 CD, 독일어능력시험 체크북이 한 세트이며 따로 시원스쿨 독일어 사이트에서 동영상 강의와 콜롬북스 앱에서 MP3 파일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책은 2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Teil 1에서는 기초문법과 유형별 필수 표현을 정리해 설명하고 연습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Teil 2에서는 읽기, 쓰기, 쓰기, 말하기 영역을 고루 공부할 수 있도록 연습문제를 제공한다. 허나 정답지가 분리되지않는 구조라 정답을 체크할 때 조금 불편하고 크기와 말하기는 타 유형에 비해 연습문제가 적어 아쉬웠다. 그래도 핵심 전략이나 기출 토픽, 문제풀이 전략 등과 같은 시험 팁을 함께 소개해 효율적인 구성이었으며 특히 독일어 유학을 위한 독일어 시험준비를 하는 이들에게 훌륭한 지침서가 되어줄 것 같다. 더군다나 현재까지는 독일어능력시험 교재는 이 시리즈가 유일해서 이 책으로 공부하고 따로 시험문제를 다시 물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한 권에 콤팩트하게 문제를 구성하여 모든 유형대비를 할 수 있는 이 책을 독일어 능력시험 B2를 준비한다면 추천하고싶다. 작문에 도움이 되는 기초문법과 필수표현들을 정리하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