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1학년 수학 교과서 1, 2학기 세트 - 전6권 마음이음 핀란드 수학 교과서
마아리트 포슈박 외 지음, 마이사 라야마키-쿠코넨 그림, 이경희 옮김 / 마음이음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날씨가 좋아지면서 놀이터에서 노는 아이들이 많아지고, 엄마들은 정보를 공유하거든요.

7살 아이인데, 예체능외에 논술이나 수학, 영어 등은 시키고 있지 않아요.

요즘은 문해력도 키워야 하고, 논술수학이네 창의수학이네 해서 바로 들어가서 접하게 되면 아이가 당황한다길래 주변 추천으로 핀란드수학교과서를 풀어보았어요.



두꺼운 책 2권인데, 또 그 안에 책 두권과 정답해설이 들어있어요.

핀란드초등학교 1320곳에서 가장 많이 보는 1등 수학교과서, 그리고 이웃나라 스웨덴에서도 번역해 교과서로 쓴다는 수학교과서의 정체가 궁금했습니다.



아이랑 함께 풀어보니, 아이가 한글을 읽고 쓸 줄 알아도 문제를 이해하는 연습이 더 필요하다는 걸 깨닫게 되었어요.

수학문제집이라고 여타 다른 문제들을 풀었다면 몇 장 풀지 않았을텐데 제법 꽤 많은 양을 풀정도로 그림이나 놀이를 이용한 문제들이 많았구요.



아직 아이랑 풀지는 않았지만, 돈의 개념을 놀이로 즐길수 있게 한 부분들도 마음에 들었어요.


몇 장 넘기다보니 반복적인 연습을 시키기도 해 나중엔 제가 옆에서 보기만 하고 아이혼자 잘 풀더라구요.

역시 이래서 예습이나 연습이 필요하다고 하는가 봅니다.


예비초등이라면 수학에 대한 자연스러운 접근은 핀란드수학교과서가 좋은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