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쌤, 영재들은 어떻게 공부해요? - 우리 아이의 영재성을 일깨우는 특별한 학습법
안쌤 영재교육연구소 지음 / (주)시대교육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재범 선생님의 창의영재 융합교육의 안쌤 영재교육연구소가 있어요

상위 1%가 되는 길을 안내하는 이정표를 목표로 학생들의 콘텐츠 개발과 강의 연구를 하는곳이에요

재미있고 흥미로운 수학과 과학 콘텐츠 개발로 교재도 나오는데요

많은 강의연구와 상위 1% 영재를 위해 "안쌤 영재들은 어떻게 공부해요?"라는 책이 나왔으니 안볼수가 없더라고요


안쌤이 알려주는 특별한 영재 학습법으로 우리아이의 영재성을 일깨우자!!

뭐 아이들마다 타고나는것도 있다고 생각하고 건강이 최우선이라 잘 놀고 잘먹으면 됐다 싶으면서도

한편으론 또 우리아이가 학습에서 너무 뒤떨어진다거나 하면 어쩌나 싶은 걱정은 어쩔수 없잖아요

게다가 아이가 공부에도 관심이 있는것 같은데 부모가 뒷받침을 안해주고 방관하면 어쩌나 싶은 온갖 생각들이 난무하는데요

중심 잃지 않고 길잡이가 되어줄것 같은 "안쌤 영재들은 어떻게 공부해요?"를 제가 읽어봤지요 ㅎㅎ

과연 영재는 타고나는것인가 만들어지는것인가!! 항상 의문이였는데요

안쌤은 영재란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 노력해 나가는것이라고 해요

클래스 101 심화 특강 도서로 영재들의 학습법과 영재교육 정보가 담긴 책인데요

학년별로 나뉘어서 설명도 되어있고요

영재들의 기억법으로 한두가지 방법이 아닌 체계적으로 여러 방법들을 제시해주고 있어요

정말 우리때만 봐도 공부한답시고 종일 엉덩이 붙여 있는 아이가 있는 반면 놀기도 잘놀면서 공부 하는것 같지도 않은데 공부 잘하는 아이가 있잖아요~

아! 정말 공부하는 방법이 따로 있는건가 싶더라고요

안쌤의 특별한 멘토링으로 의문점도 해결하고요

방과후 워크북으로 수학과 과학 교과문제와 창의성 사고력문제도 직접 풀어보며 기틀을 잡아주는 책이에요


실제 안쌤의 영재학습을 통한 후기들도 만나 볼 수 있고요

우리아이의 성격 유형도 맞춰보며 그에 잘 맞는 학습법을 맞춰보기 좋아요

부모는 또 어떤유형인지 평소 아이에게 숙제해라 책읽어라 말만 떠들어댔던게 아닌가 반성하게 되더라고요

부모의 태도는 어땠는지 어떤 강점이 있는지 객관적인 입장에서 되돌아보기 좋았어요

영재는 타고나는게 아닌 부모와 아이가 함께 만들어가는것만큼 "안쌤 영재들은 어떻게 공부해요?"책을 통해

한번 더 나의 태도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게 되고요 아이에게 어떻게 접근하는게 더 자극이 되는지

막막해서 잔소리만 하던 저를 되돌아보고 아이에게 더욱 관심을 기울이게 되더라고요

한권은 있으면서 참고하며 시도해보기 좋은 길잡이책 "안쌤 영재들은 어떻게 공부해요?"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